"보고 싶으면 어떡하죠"…'아이유♥' 이종석, 10년 전부터 대놓고 고백

장우영 2023. 1. 3. 17: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종석과 가수 아이유의 열애에 '인기가요'가 신났다.

3일 이종석과 아이유가 SBS '인기가요' MC로 첫 호흡을 맞추는 영상과 함께 이종석이 먼저 '인기가요'에서 하차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이종석은 피터팬, 아이유는 팅커벨로 변신했다.

이 영상이 공개된 이유는 지난달 31일 이종석과 아이유가 열애를 인정했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배우 이종석과 가수 아이유의 열애에 ‘인기가요’가 신났다. 두 사람의 첫 만남이 담긴 ‘인기가요’ MC 영상 자료를 공개하며 내심 뿌듯한 느낌이다.

3일 이종석과 아이유가 SBS ‘인기가요’ MC로 첫 호흡을 맞추는 영상과 함께 이종석이 먼저 ‘인기가요’에서 하차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이종석은 피터팬, 아이유는 팅커벨로 변신했다. 이종석은 아이유에게 피터팬 스타일이 어떠냐고 물었고, 아이유는 “이렇게 훈훈한 피터팬이면 너무 좋다”고 답했다. 이어 아이유는 이번 여름에 있었던 일 중에 전국 투어 콘서트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이야기했다.

이어진 영상에서는 이종석이 ‘인기가요’에서 하차하는 모습이 담겼다. 겨울인 듯 하얀색 패딩에 빨간 목도리를 두른 이종석, 흰색 스웨터에 빨간 스커트, 눈사람 인형을 든 아이유가 눈길을 끈다.

특히 이종석은 하차하는 소감을 묻자 “아이유 씨 보고 싶어서 어떻게 하죠”, “아이유 씨 보러 인기가요 놀러와도 되나요”라고 물었다. 아이유는 꽃다발을 선물하며 “언제든지 오셔도 된다”고 화답했다.

이 영상이 공개된 이유는 지난달 31일 이종석과 아이유가 열애를 인정했기 때문이다. 이종석은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뒤 ‘그분’을 언급하며 열애를 암시했고, 이후 이종석의 ‘그분’은 아이유로 밝혀졌다.

이종석의 소속사 측은 “이종석 배우는 아이유 씨와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라며 “예쁜 사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고 밝혔다.

이종석은 팬카페를 통해 “20대 중반즈음 처음 인연을 가지게 됐고 뭔가 풋사랑 넘어, 커다랗지만 또 이루지 못한 아쉬움도 있었네요. 긴 시간을 친구로 지내다가 이제서야 이렇게 됐네요. 저는 저대로 열심히 살다가도 늘 마음 한구석에 자리잡은 이상한 친구였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얘기하면 우리 팬들은 이해를 할 것 같은데 저에게 강단이 같은 존재였어요. 친구로서 어떤 방향성과 삶의 고민들을 함께 투닥투닥 고민해주기도 하고 의지가 되기도 하고 동생이지만 가끔 누나 같기도, 어른 같기도 하지만 또 지켜주고 싶은 멋진 친구랍니다”라고 밝혔다.

아이유는 “제가 연애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제 걱정을 하고, 제 안부를 궁금해하는 우리 유애나가 많이 놀랐을 것 같아서 아주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네... 이렇게 됐습니다!”라며 “저의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해주고. 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입니다”고 전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