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 현장] '160만 충북 도민 염원 담아'... 충북청주 FC, K리그 첫발 내디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청주 프로축구단이 공식 창단식을 열어 2023시즌 K리그 무대 입성을 선언했다.
충북청주 프로축구단(대표이사: 김현주)은 3일 오후 4시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식 창단식을 열었다.
충북청주 프로축구단 김현주 대표이사는 창단사를 통해 "160만 충북도민과 86만 청주시민의 염원, 그리고 많은 기관단체와 지자체의 도움으로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 K리그에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며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청주)
충북청주 프로축구단이 공식 창단식을 열어 2023시즌 K리그 무대 입성을 선언했다.
충북청주 프로축구단(대표이사: 김현주)은 3일 오후 4시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식 창단식을 열었다. 충청북도 청주 연고 최초 프로축구단 탄생을 알리는 자리였던 만큼 많은 관계자들과 축구팬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이날 창단식에는 이우종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이범석 청주시장, 황영호 충청북도의회 의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한웅수 한국프로축구연맹 부총재를 비롯한 각계 인사들과 축구팬들이 현장에서 함께 했다.
충북청주 프로축구단 김현주 대표이사는 창단사를 통해 "160만 충북도민과 86만 청주시민의 염원, 그리고 많은 기관단체와 지자체의 도움으로 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 K리그에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며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표했다.
이어 "충북도민의 화합과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을 목표로 충북과 청주를 대표하는 명문구단으로 나아가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최윤겸 충북청주 프로축구단 초대 감독은 "신생팀 답게 그라운드에서 패기와 열정을 보여주는 축구를 할 것을 약속드린다. 매 경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축구를 구사할 것이며, 5년 이내 K리그1 승격이 목표"라며 세 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이날 창단식에서는 선수단 소개를 비롯해 유니폼 발표, 엠블럼 및 슬로건 공개, 공식 스폰서 소개와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한편 충북청주 프로축구단은 4일 오후, 태국 방콕으로 출발해 27일까지 1차 해외 전지훈련을 치르며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충북청주 프로축구단 코칭스태프
감독 : 최윤겸
수석코치 : 권오규
코치 : 최상현, 류형열
GK 코치 : 이승준
피지컬 코치 : 바우지니
충북청주 프로축구단 선수 명단
※ 이름(전 소속팀)
GK
류원우(포항스틸러스/주장), 정진욱(청주 FC), 박대한(수원 FC), 정현호(청주 대성고)
DF
김원균(강원 FC/부주장), 김명순(제주 유나이티드/부주장), 김지운(경남 FC), 이한샘(광주FC), 이민형(청주 FC), 박 건(포항 스틸러스), 이정택(청주 FC), 홍성민(수원공고), 구현준(부산 아이파크), 이찬우(평택진위 FC), 유지원(천안제일고), 이종훈(중원대)
MF
문상윤(광주 FC), 피터(GIF Sundsvall), 장혁진(수원 FC), 양지훈(대전 하나시티즌), 홍원진(강원 FC)
FW
파울리뉴(Khor Fakkan FC), 김지운(청주대), 정기운(양평 FC), 이승엽(청주 FC), 김도현(울산 현대/임대), 강민승(청주 대성고), 정민우(강원 FC), 이승재(FC 서울/임대)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청주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