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코스닥 혼조세로 마감‥통신 업종 가장 크게 상승
[5시뉴스]
상승 출발한 양 지수가 곧바로 하락 전환한 뒤 오늘은 혼조세로 마감한 하루입니다.
오늘도 금융 투자 중심으로 기관 매물이 출회 되면서 약보합세를 기록했고 이와 반대로 코스닥 지수는 기관의 매수 속에 4거래일 만에 오르면서 강보합세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오늘 코스피는 어제보다 6.99포인트 하락한 2218.68포인트로, 코스닥은 3.44포인트 오른 674.95포인트로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이 4거래일째 물량을 팔아치우는 모습이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내리면서 마감된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지난해 4분기 실적 둔화 전망과 오버행 우려에 8% 넘게 하락했고 SK이노베이션이 적자 전환 전망 속에 약세로 마감했습니다.
반면 NC소프트는 프로젝트 팀 기대감에 강세를 보였고 하이브가 뉴진스 흥행 기대감에 반등세를 기록했습니다.
또 코스닥 시장에서 YG 엔터테인먼트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뷰를 달성했다는 소식 속에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업종별로는 코스피 시장에서 통신 업종이 가장 크게 올랐고 비금속 광물 업종은 가장 크게 하락했습니다.
오늘 원달러 환율은 1.60원 내린 127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700/article/6442210_36184.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이기영, "살해 여성 땅에 묻었다" 번복‥경찰, 장소 특정해 수색
- 중국발 "5명 중 1명 양성"‥홍콩·마카오 '추가'
- 대통령실, 바이든의 '공동 핵연습 No!' 답변에 "기자가 거두절미하고 질문"
- 윤석열 "연초 개각없다" 개각설에 선 그어
- 문재인 "북한 무인기, 지난 정부 시스템으로 대응" 언급
- 정부, 중국 비밀경찰서 관련 "현재 조사 중‥중국 측과도 소통 중"
- [뉴스외전 이슈+] 요약 정리‥'중대선거구제'가 뭐길래?
- '1천억대 사기' 혐의 빗썸 실소유주 1심서 무죄
- 10.29 참사 희생자 1명 늘어 159명‥극단적 선택 1명 포함
- 정부, 이번 달 '강제징용 배상' 공개토론회 개최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