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AI개발자 1000명 배출 눈앞

고민서 기자(esms46@mk.co.kr) 2023. 1. 3.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무형 인재 양성 요람으로

네이버 커넥트재단의 인공지능(AI) 실무 인재 양성 과정인 '부스트캠프 AI Tech(테크)'가 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5기 모집을 기준으로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설립 2년 만에 AI 개발자 1000여 명을 배출하게 됐다.

3일 네이버 커넥트재단에 따르면 부스트캠프 AI 테크는 AI 분야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실제 데이터셋을 활용해 AI를 개발하는 실습 교육까지 제공하는 AI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부스트캠프 AI 테크 5기는 오는 9일 오후 6시까지 모집하며, 부스트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재단 측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AI 집중 교육 코스로 AI 분야의 최고 권위 연구진, 전·현직 엔지니어 등 82명의 교수진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라며 "전체 교육과정을 팀 단위로 진행해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 AI 엔지니어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이번 부스트캠프 AI 테크 5기는 'AI 커뮤니티' 성격을 한층 더 강화했다는 게 재단 측 설명이다.

가령 AI 현업자, 멘토, 마스터, 교육생 간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와 수료생 커뮤니티 및 포스트 세션을 마련해 수료 이후에도 긴밀한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고민서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