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품은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 단지 ‘창원 사화공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세권 위의 공세권으로 조명 받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원부지 내 조성되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 대비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는 그 수가 적어 희소성이 높다"고 하면서 "도심의 거듭된 개발로 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리는 것 또한 쉽지 않다 보니 금번에 공급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가치도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3일(화) 1순위, 4일(수) 2순위 청약 접수 진행
공세권 위의 공세권으로 조명 받는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원부지 내 조성되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단지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쾌적한 주거환경 요소가 강조되는 주거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표 주거지로 손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은 장기간 방치된 미집행 공원의 문제 해결을 위해 2009년 도입된 사업으로 민간이 5만㎡ 이상인 도시공원 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한 뒤 지자체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공간에 아파트 등 주거·상업 시설을 짓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사업을 말한다. 공원 내부 산책로와 운동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데다 공원 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특히 사업 특성상 공원을 품고 있어 자연녹지를 가깝게 누릴 수 있고, 단지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서도 가벼운 산책 및 여가활동도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 수요자들의 선호를 높게 받고 있다.
실제 그동안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공급된 단지는 수요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부동산 관계자는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 대비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는 그 수가 적어 희소성이 높다”고 하면서 “도심의 거듭된 개발로 풍부한 자연환경을 누리는 것 또한 쉽지 않다 보니 금번에 공급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의 가치도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은 1월 3일(화) 경남 창원시 의창구 사화동 일원에서 사화공원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건립하는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아파트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창원 사화공원 롯데캐슬’는 지하 4층~지상 29층, 15개 동, 전용면적 84・102㎡, 2개 블록, 총 1,965세대 규모의 아파트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전망대, 미술관, 파크골프장, 다목적체육관, 산책로 등이 갖춰질 예정인 축구장 약 150배 크기(107만여㎡) 규모의 사화공원을 품고 있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1블록과 2블록, 2개 블록으로 구분돼 공급되는 만큼 중복으로 청약이 가능하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는 대형마트, 아울렛, 영화관, 병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현대로템, LG전자, 한국지엠 등이 위치한 창원국가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여건을 갖췄다. 또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주변에 초, 중, 고교가 들어서 있고 창원종합버스터미널, KTX창원역, KTX창원중앙역, 창원대로, 창이대로, 원이대로 등 교통망도 이용 가능하다.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