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여왕 마고, 왜 피의 결혼식 올렸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월 3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80회에서는 프랑스 궁정 스캔들의 중심 '여왕 마고'와 그녀의 결혼식에서 비롯된 전대미문의 비극적 사건에 대해 알아본다.
사건의 시작은 수많은 스캔들의 중심이자 프랑스사에 있어 가장 자유분방한 여성으로, 우리에게는 여왕 마고로 더 잘 알려진 마르그리트 드 발루아 공주의 결혼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여왕 마고는 왜 피의 결혼식을 올렸을까?
1월 3일 방송되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연출 김형오, 이윤호, 서용석) 80회에서는 프랑스 궁정 스캔들의 중심 ‘여왕 마고’와 그녀의 결혼식에서 비롯된 전대미문의 비극적 사건에 대해 알아본다.
강연자로 나선 선문대학교 사학과 임승휘 교수는 이번 강의가 프랑스 역사상 가장 끔찍한 밤으로 기록된 한 사건에 대한 이야기라고 밝혀 MC와 게스트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사건의 시작은 수많은 스캔들의 중심이자 프랑스사에 있어 가장 자유분방한 여성으로, 우리에게는 여왕 마고로 더 잘 알려진 마르그리트 드 발루아 공주의 결혼식이다.
행복해야 할 결혼식이 대비극의 시작이 된 이유는 바로 예식이 끝난 직후 프랑스 역사상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전대미문의 대학살이 벌어졌기 때문이라고 해 놀라움을 안긴다. 이 때문에 여왕 마고의 결혼식은 '피의 결혼식'으로 불리기도 한다고. 임 교수는 파리에서 시작돼 프랑스 전체를 학살과 전쟁으로 몰아넣은 광기의 시작이 무엇이었는지, 프랑스 역사상 가장 참혹했던 암흑의 시대를 차근차근 풀어낼 예정이다.
한편, 이번 주는 히스토리 에어라인에 처음 탑승하는 프랑스 리옹 출신의 디모데와 파리 출신의 올리비아가 여행 메이트로 함께 한다. 각각 개신교와 가톨릭교도인 디모데와 올리비아는 당시 프랑스의 종교 상황과 시민들의 실상을 전하며 한층 풍성한 이야기를 들려줄 전망이다. 3일 오후 10시 10분 방송. (사진=tvN ‘벌거벗은 세계사’)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김연아, 결혼 후 입이 귀에 걸렸네‥추위 녹인 화사함
- 이경규 딸 이예림, 성형 후에도 외모 불만 “볼살 언제 빠질까”
- 10기 옥순♥유현철, 호텔방 스킨십 영상에 악플 폭발→불편한 심경
- 23살 연하 박수홍 아내 “대장내시경+혈변까지 확인, 방귀 나만 터” (사랑꾼)[어제TV]
- 산다라박, 새해 첫날부터 필리핀서 화끈한 비키니 자태 자랑
- “S전자 주식 사?” 이수근 S대+S전자 의뢰인에 역질문 (무물보)[결정적장면]
- 아유미 시댁 공개, 포장집 회장님다운 럭셔리한 저택(동상이몽)[결정적장면]
- 박규리 “뇌출혈 진단, 극심한 두통-시야 장애 겪어”(건강한 집)
- 유깻잎, 임영웅에게 제압 당해 잠도 못 자…남다른 스위트룸 자랑
- 제이미, ♥구민철에 볼 뽀뽀…당당한 럽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