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고 여왕이 피의 결혼식을?… 궁금증 키우는 ‘벌거벗은 세계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0회를 맞이한 '벌거벗은 세계사'의 이번 수업에서는 프랑스 마고 여왕이 피의 결혼식을 올린 이유를 다룬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 80회는 3일 방영분에서 프랑스 궁정 스캔들의 중심 마고 여왕와 그녀의 결혼식에서 비롯된 전대미문의 비극적 사건을 파헤친다.
마고 여왕은 수많은 스캔들의 중심이자 프랑스사에 있어 가장 자유분방한 여성으로, 우리에게는 마고 여왕으로 더 잘 알려진 마르그리트 드 발루아 공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 80회는 3일 방영분에서 프랑스 궁정 스캔들의 중심 마고 여왕와 그녀의 결혼식에서 비롯된 전대미문의 비극적 사건을 파헤친다.
이번 화에는 임승휘 선문대학교 사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임 교수는 중세부터 20세기까지의 유럽 역사를 새로운 시각으로 그려내는 역사학자로 평가를 받는다.
그는 행복해야 할 결혼식이 대비극의 시작이 된 이유로 예식이 끝난 직후 프랑스 역사상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전대미문의 대학살이 벌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출연진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마고 여왕의 결혼식은 ‘피의 결혼식’으로 불리기도 한다고 임 교수는 전한다. 마고 여왕은 수많은 스캔들의 중심이자 프랑스사에 있어 가장 자유분방한 여성으로, 우리에게는 마고 여왕으로 더 잘 알려진 마르그리트 드 발루아 공주다.
임 교수는 파리에서 시작돼 프랑스 전체를 학살과 전쟁으로 몰아넣은 광기의 시작이 무엇이었는지, 프랑스 역사상 가장 참혹했던 암흑의 시대를 차근차근 풀어낼 예정이다.
인문학 예능 ‘벌거벗은 세계사’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10분에 방송된다.
유준하 (xylit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해 윤석열 대통령 연봉 2억4455만원…공무원 보수 1.7% 인상
- 야간카메라·기본용량 ‘UP’…‘갤S23’ 이번엔 가격인상?
- [단독]박선주, '미스터트롯2' 마스터로 긴급 투입
- 이낙연, 尹 향해 "이럴 일이 아니다"...文은 무인기 대응 반박
- '1100억대 사기 혐의' 빗썸 이정훈, 1심서 무죄…"범죄 증명 부족"
- "내 범행을 가족에게"...이기영, 신신당부한 이유
- '주식 투자 실패 비관'...지하철 7호선 방화 사건[그해 오늘]
- 손흥민 트레이너의 2701호 폭로는 축협 내로남불이었다
- 간호조무사가 615회 홀로 봉합수술… 수술 보조는 알바생이
- 방음터널 발화 트럭…3년 전에도 주행 중 '불' 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