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이앤에프, 이슬람 할랄 인증 제품 생산기업과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제원, 도쿄하나,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외식 브랜드 전문기업 '디딤이앤에프(전 디딤)'는 할랄인증을 받은 내츄럴푸드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디딤이앤에프는 이번 MOU로 할랄소스를 생산해 중동 국가에 진출시킬 계획이다.
내츄럴푸드스는 조미식품 전문 생산업체로 세계 3개 할랄인증기관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리폼 무이(LPPOM MUI)'에서 할랄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백제원, 도쿄하나,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등 외식 브랜드 전문기업 '디딤이앤에프(전 디딤)'는 할랄인증을 받은 내츄럴푸드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디딤이앤에프는 이번 MOU로 할랄소스를 생산해 중동 국가에 진출시킬 계획이다.
디딤이앤에프는 무슬림 국가인 파키스탄에 진출하기 위해 국내 소스업체 중 내츄럴푸드스와 계약을 맺어 할랄소스를 생산할 예정이다. 내츄럴푸드스는 조미식품 전문 생산업체로 세계 3개 할랄인증기관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리폼 무이(LPPOM MUI)'에서 할랄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올해 하반기 할랄 전용 2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다.
파키스탄 수입정책 시행령(에 따르면 파키스탄으로 수출되는 모든 식품에는 일정한 자격을 갖춘 할랄인증기관의 인증서가 첨부돼야 한다. 할랄인증이 의무화된 품목군은 ‘All Edible Products’로 명시돼 파키스탄으로 수입되는 모든 식품을 대상으로 한다. 할랄인증은 이슬람 율법에 어긋나지 않은 제품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디딤이앤에프는 이번 할랄소스를 글로벌 프랜차이즈인 '마갈BBQ'에 적용할 계획이다. 마갈BBQ가 파키스탄에 진출하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모든 메뉴와 소스에 대해 할랄인증을 받은 한식당 1호점이 된다. 1호점만 오픈하면 이후 이슬람 국가 모두에서 인증을 받을 수 있어 서남아시아 진출까지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파키스탄 마포갈매기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디딤이앤에프는 이슬람국가 및 할랄 푸드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면서 "내년 파키스탄을 중심으로 서남아 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할랄인증 한식당을 올해 5개, 내년에는 30개 이상 중동, 서남아시아 지역에 오픈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