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산업협의회, 18개 비회원사 총회 의결 동참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격의료산업협의회(이하 원산협)는 비회원사에 지난해 말 총회서 의결한 사항 준수를 요청하는 협조문을 발송했다.
원산협은 12월21일 2차 정기총회에서 본격적인 제도화 추진을 앞두고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을 의결했다.
이번 협조문에서는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에 대한 사회적 우려 해소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하고 원산협 가입도 독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산협은 12월21일 2차 정기총회에서 본격적인 제도화 추진을 앞두고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을 의결했다. 이번 협조문에서는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에 대한 사회적 우려 해소를 위한 노력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하고 원산협 가입도 독려했다.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은 광고 소재 전문의약품 활용 중단, 이용자 개인정보보호 철저, 관계법령 위반 제휴기관 단호 대응, 비대면 전문 병원과 배달 전문 약국 제휴 제한, 한시적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가이드라인 준수 등 다섯 가지를 담고 있다.
원격의료산업협의회는 2021년 7월 출범해 현재 18개의 회원사가 참여 중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세 나이차’ 아야노 고♥사쿠마 유이, 혼인신고 [DA:재팬]
- ‘세번 결혼’ 엄영수, 전 여친 질문→이혼 패러다임 제시 (돌싱포맨)
- 박수홍, 스트레스로 혈변→결국 응급실…♥김다예 극진한 사랑(조선의 사랑꾼)[TV종합]
- 박규리 “극심한 두통과 시야 장애…뇌출혈 진단”(건강한 집)
- 결국 갈등 폭발→중단 사태…배정근 현장 이탈 (당결안)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