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라이트 켜졌다” MLB닷컴, 이정후 포스팅 소식 전해

김원익 MK스포츠 기자(one.2@maekyung.com) 2023. 1. 3. 13: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O스타의 그린라이트가 켜졌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이 키움 히어로즈가 이정후의 포스팅 시스템을 통한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한 내용을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O스타의 그린라이트가 켜졌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이 키움 히어로즈가 이정후의 포스팅 시스템을 통한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한 내용을 보도했다.

MLB.com은 “키움 히어로즈는 이정후가 KBO리그 7번째 시즌을 마친 뒤 포스팅될 것이라고 발표했다”면서 “내부 논의를 통해 메이저리그 도전 의사를 밝힌 선수의 의지와 뜻을 존중하고 응원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구단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부분은 돕고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설명한 키움의 입장과 이정후의 각오까지를 상세하게 소개했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이 키움 히어로즈가 이정후의 포스팅 시스템을 통한 메이저리그 진출을 허락했다는 내용을 소개했다. 사진=MLB.com 캡처
앞서 키움 히어로즈는 2일 올 시즌 종료 후 이정후가 포스팅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수 있도록 허락하고 돕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처럼 지난달 중순 MLB.com은 메인 화면 기사를 통해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도전 의사를 소개한데 이어 연이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만큼 미국 현지에서도 이정후에 대해서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정후는 올 시즌 타격 5관왕에 오르며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에 올랐다. 해당 매체도 이런 소식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MLB.com은 “KBO리그의 전설인 ‘바람의 아들’ 이종범이 아버지인 이정후는 올 시즌 23홈런 113타점과 타율 0.349 출루율 0.421 장타율 0.575의 성적으로 지난해 MVP(최우수선수)를 수상했다”면서 “KBO리그 최고의 퓨어 히터로 지난 시즌 627타석에서 32삼진과 66볼넷을 기록했다. 3000타석 이상 선 KBO리그 역대 타자 중 가장 높은 통산 타율 0.342를 기록했다”며 이정후의 최근 성적과 통산 성적을 함께 소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해당 매체는 “이정후가 가진 ‘파워, 콘택트, 선구안’의 조합은 메이저리그의 더 빠른 구속을 상대해도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이라며 이정후의 장래성을 높이 평가했다.

아직 이정후가 미국 FA 시장에 나오려면 1년이 남은 상황에서 최신 소식이, MLB.com과 같은 공신력 있는 미국 현지 매체들을 통해서도 나날이 업데이트 되고 있는 셈. 이처럼 이정후를 향한 뜨거운 관심이 어떤 결론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