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묘년 ETF 상장 1호, 국내 최초 `방산 ETF`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방산' ETF가 올해 증시에 상장하는 1호 상장지수펀드(ETF)가 됐다.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K방산Fn' ETF를 오는 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ARIRANG K방산Fn'은 방위산업에만 집중 투자하는 국내 최초 ETF다.
'ARIRANG K방산Fn'의 신탁원본액은 160억원, 1좌당 가격은 1만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방산' ETF가 올해 증시에 상장하는 1호 상장지수펀드(ETF)가 됐다.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K방산Fn' ETF를 오는 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ARIRANG K방산Fn'은 방위산업에만 집중 투자하는 국내 최초 ETF다. 이 상품이 상장되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ETF는 총 667종목이 된다.
'ARIRANG K방산Fn'의 신탁원본액은 160억원, 1좌당 가격은 1만원이다. 총보수는 0.45%다. 거래소는 "국제정세의 불안이 지속되면서 세계적으로 국방비 증가 기조가 확산하고 있다"며 "국내 방산업체들의 수출도 크게 증가하면서 향후 높은 성장성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운용비용과 구성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어 고유 상품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한 다음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총보수 이외에 기초지수 사용료, 매매비용 등 기타비용이 추가 발생할 수 있다. 거래소는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내역(PDF)을 CHECK단말기, 거래소와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 차량에 낀 20대 여성 13km 끌려가다 사망…인도 뺑소니 사고 "사형에 처하라"
- "바지 벗어봐"…여승무원 채용 속옷 차림 신체검사한 쿠웨이트항공
- 간호조무사가 제왕절개 등 615회 수술…병원장 징역 3년 선고
- "경호원? 배우?"푸틴 사진 속 금발의 여성 정체는…군인·선원·신자로 등장
- 전자발찌 차고 카페서 성폭행 시도한 40대…징역 9년 불복 항소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