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씽2' 고수, 실정됐던 임선우 구출→연쇄 납치범 정체는 언더커버 형사··· 자체 최고 시청률 4.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씽2' 고수, 안소희, 하준이 실종됐던 임선우를 무사히 구출하는데 성공한 가운데, 연쇄 납치 사건의 배후에 있던 마약 조직 총책 '골리앗'의 실체가 드러났다.
이를 들은 형사 신준호는 고상철을 지명 수배하려 했지만, 마약반은 총책 골리앗을 필두로 한 마약 조직의 거래 현장을 덮칠 절호의 기회라며 만류했다.
그는 마약 조직 잠입 수사를 진행했던 언더커버 형사였다.
덕분에 신준호는 문세영을 찾는 마약조직원들보다 한발 빨리 고상철 자택에 도착해 문세영 구출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씽2’ 고수, 안소희, 하준이 실종됐던 임선우를 무사히 구출하는데 성공한 가운데, 연쇄 납치 사건의 배후에 있던 마약 조직 총책 ‘골리앗’의 실체가 드러났다.
3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2’(극본 반기리, 정소영/연출 민연홍 이예림, 이하 ‘미씽2’) 5회 시청률은 전국 유료 가구 기준 평균 4.7%, 최고 5.7%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tvN 타깃 남녀 2049 시청률도 전국 평균 2.0%, 최고 2.4%를 차지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1위에 등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욱(고수), 이종아(안소희), 신준호(하준)가 문보라(최명빈)의 모친 ‘문세영(임선우) 납치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공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김욱은 오일용(김동휘)을 통해 자신의 전 연인 문세영을 납치한 고상철(남현우)이 마약 배달원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를 들은 형사 신준호는 고상철을 지명 수배하려 했지만, 마약반은 총책 골리앗을 필두로 한 마약 조직의 거래 현장을 덮칠 절호의 기회라며 만류했다. 그러나 골리앗은 거래 장소를 바꿔 마약반을 따돌렸고 거래 후 유유히 사라졌다.
이 과정에서 문세영, 최정아(오유나)를 납치한 고상철의 정체가 드러났다. 그는 마약 조직 잠입 수사를 진행했던 언더커버 형사였다. 고상철은 마약반 팀장에게 바뀐 거래 장소를 알리려던 중 마약 조직원 이광택(권동호)에게 잡혀 살해당했고, 육신을 찾지 못한 채 영혼 마을 3공단 주민으로 입성했다. 뒤늦게 자신의 죽음을 깨달은 고상철의 뜨거운 오열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런 가운데 김욱, 이종아, 신준호가 공조 끝에 문세영을 무사히 구출했다. 고상철은 마약 조직이 모르는 진짜 자신의 집에 문세영이 있다고 밝혔고, 김욱은 이를 신준호에게 전했다. 이종아는 CCTV 해킹으로 얻은 고상철의 영상을 신준호에게 전송했다. 덕분에 신준호는 문세영을 찾는 마약조직원들보다 한발 빨리 고상철 자택에 도착해 문세영 구출에 성공했다. 이후 문세영이 발견됐다는 뉴스를 보며 자세를 고쳐 앉는 골리앗의 모습이 담겨 아직 밝혀지지 않은 납치 사건의 배후, 골리앗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그런가 하면 어린이 영혼 앨리스(김태연)를 바라보는 으슥한 시선이 포착됐다. 앨리스는 호숫가에서 미술 수업을 하던 중 홀로 숲으로 갔고, 그곳에서 나무로 만든 통통배를 마주했다. 이때 앨리스를 멀리서 바라보는 의뭉스러운 시선에 이어 배 위에서 잠든 앨리스의 모습이 함께 담겨 불안감을 고조시켰다. 여기에 최하윤(김서헌)은 이영림(이천무)의 통통배 그림을 보며 ‘나쁜 배’라고 말해 숲에서 발견된 배의 정체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극 말미 김욱, 장판석(허준호)은 영혼 마을 3공단 어린이 영혼들의 육신을 모두 찾아주겠다고 다짐했다. 김욱은 딸의 환영을 보는 장판석을 걱정하던 중 친구들을 모두 찾아 달라는 장판석 딸 현지의 편지를 읽게 됐다. 이를 본 김욱은 “걱정하지 마요. 혼자 끙끙 앓지도 말고 현지 친구들 다 찾아주면 되잖아”라고 말했고, 서로를 마주 보며 미소를 지었다.
이지윤 인턴기자 leejy1811@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E★현장] 韓 최초 뇌과학 수사물 '두뇌공조', 정용화X차태현 코믹 브로맨스 케미(종합)
- [오영이] '더 글로리' 김은숙의 회색 세계, 송혜교의 처음 보는 얼굴
- [오영이](영상) '영웅' 잊지 말아야 될 역사의 선율
- 복지부 장관이 애청하는 예능 꿈꾸는 '조선의 사랑꾼' (종합)[SE★현장]
- 비투비, 4년 전 눈물의 콘서트 장소에서 연 뜨거운 2막(종합) [SE★현장]
- 이종석♥아이유, 열애 인정 '예쁜 사랑 응원 부탁드려요' [전문]
- 비투비 육성재 '콘서트 오프닝하며 울 뻔…아직 우리 살아있다 느껴' [SE★현장]
- '소녀 리버스' 현직 걸그룹 30人 나선 가상 세계, 못 이룬 꿈 한 번 더(종합)[SE★현장]
- [현혜선의 시스루] 익숙한 듯 다른 '불타는 트롯맨'vs'미스터트롯2', 관건은 스타 탄생
- [OTT다방] 며칠째 흥얼거리는 건지…넷플 어른동화 '로얄드 달의 뮤지컬 마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