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국회의장배 e스포츠 대회’ 개최…종목 ‘철권’
‘국회의장배 e스포츠 대회’가 14∼15일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종목은 ‘철권7’이다.
최초의 국회의장배 e스포츠인 이번 대회는 국회와 게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다.
대회 1일차(14일)에는 개인전이 더블 엘리미네이션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예선과 결선을 통해 선발된 최종 2인은 2일차에 열리는 한-일 국가대항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15일 진행되는 한일국가대항전은 5인이 한 팀이 되는 데스 매치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 대표로는 대회 1일차에서 선발된 개인전 상위 2인과 ‘철권 월드 투어 2022(TWT)’ 포인트 상위 3인인 ‘DRX 무릎’, ‘DH CNJ 전띵, ‘DRX 샤넬’ 이 참전한다.
개인전 참가자는 29일부터 선착순으로 총 128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국회의장배 철권대회’ 공식 홈페이지( http://att2023.co.kr/ )에서 할 수 있다.
경기 중계는 박동민 캐스터와 채동훈 해설이 맡아 진행하며 ‘국회의장배 철권대회’ 공식트위치, 아프리카TV 무릎 채널, OGN 유튜브, 국회방송 등에서 생중계된다.
아울러 15일 국가대항전 현장에서는 이벤트를 통해 철권 세계랭킹 1위인 DRX의 ‘무릎’ 선수를 포함한 선수들의 팬사인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국회의장배 타이틀로 열리는 최초의 e스포츠 대회여서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은 세계 최고 실력의 플레이어를 다수 보유하고있는 e스포츠 강국인 만큼 본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e스포츠의저변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