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尹, '3대 개혁'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 주문..."약속을 실행으로"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노동 교육 연금 등 3대 개혁을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을 주문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노조 회계의 투명성 강화, 건강보험제도의 정상화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정부가 국민께 드린 약속을 실행으로 보내주는 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의 국무회의 모두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2023년도 제1회 국무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의사봉 3번) 계묘년 새해 첫 국무회의입니다. 그제 신년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경제 위기 극복 방안과 3대 개혁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세계 경제의 복합 위기와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우리를 둘러싼 여건이 녹록지 않습니다.
정부는 엄중한 경제 상황에 철저히 대응하고 우리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전력을 다 해야 되겠습니다.
올해도 제가 비상경제 민생회의와 수출 전략회의를 직접 챙기고 산업 현장과 민생의 어려움을 여러분들과 함께 풀어나가겠습니다.
제가 여러 차례 강조를 했습니다만 이 복합 위기를 수출로 돌파해야 하고 첨단 기술과 산업을 키워서 세계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야 합니다.
세제와 금융지원 R&D 지원과 판로 개척을 위해 우리 전 부처가 역량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그래서 모든 부처가 수출 담당 부처이자 산업부처라는 확고한 인식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줄 것을 거듭 당부드립니다.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거시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 주요 국정과제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제는 우리 사회 곳곳에 숨어 있는 비정상적인 폐단을 바로잡고 노동 교육 연금 등 3대 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야 됩니다.
지난 국무회의에서 말씀드린 노조 회계의 투명성 강화, 건강보험제도의 정상화, 국가 보조금 관리 체계의 전면 재정비 역시 속도감 있게 추진해 가야 합니다.
2023년은 우리 정부가 국민께 드린 약속을 실행으로 보내주는 해가 되어야겠습니다.
각 부처는 개혁 과제와 국정과제에 대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로드맵을 만들고 그 이행 과정을 수시로 저와 대통령실에 보고해 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진행 과정은 국민들께 소상히 보고드릴 수 있도록 각별히 챙겨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 국민들께서 체감하실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해 주십시오.
YTN 박서경 (psk@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세계 영향력 6위...일본보다 2계단 높아"
- "가족과 지인이..." 이기영이 신신당부한 것
- 새벽 출근버스 탄 총리..."첫차 10분만 당겨주세요"
- 美 비상 '최신 변이' XBB.1.5 이미 지난달 국내 유입
- [자막뉴스] 중고차 사려다 제대로 당했다...대체 무슨 일이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중학교 때 쓰던 가방 속 휴대폰 공기계 깜빡...결국 부정행위 처리
- "형사님 감사합니다"…동생 죽인 친형이 경찰에 고개 숙인 이유?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