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Y] 뉴진스, 이젠 진짜 신드롬 인정...컴백 첫날 음반·음원 차트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컴백 열기가 심상치 않다.
뉴진스는 싱글 앨범 'OMG'가 발매와 동시에 음반∙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뉴진스(민지, 다니엘, 하니, 해린, 혜인)의 첫 싱글 앨범 'OMG'가 발매일인 2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가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수록곡 'Ditto'가 2위에 오르며 뉴진스는 '음원 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연예뉴스 ㅣ강경윤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컴백 열기가 심상치 않다.
뉴진스는 싱글 앨범 'OMG'가 발매와 동시에 음반∙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뉴진스(민지, 다니엘, 하니, 해린, 혜인)의 첫 싱글 앨범 'OMG'가 발매일인 2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가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수록곡 'Ditto'가 2위에 오르며 뉴진스는 '음원 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
싱글 앨범 'OMG'는 발매 첫날에만 48만 장 넘게 팔리며, 역대 걸그룹 데뷔앨범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던 데뷔앨범 'New Jeans'의 첫 주 판매량(31만 장)을 넘겼다.
타이틀곡 'OMG'는 음원이 발표된 직후 오후 7시에 멜론,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나란히 2위를 기록했고, 1위는 일제히 'Ditto'가 차지했다. 'OMG'는 오후 9시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고, 오후 11시에는 지니 실시간 차트 정상을 밟았다.
한편, 타이틀곡 'OMG'는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을 포함한 전 세계 9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면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인기도 입증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동상이몽2' 장동민, 신혼 때 침대에 실례…"내 술 끊게 하려는 아내의 작전"
- [스브스夜] '트롤리' 김현주, 이름과 고향 버린 진짜 이유 드러났다…박희순에게 들킬까?
- "건강히 잘하고 있다"…제이홉, 군대 간 '맏형' 진 근황 공개
- '응답하라' 시리즈는 이제 안 나올까…신원호 감독의 대답은?
- 콘서트가 7천원?…유재석X홍진경, '조남지대' 티켓값 갑론을박
- "작년 한해 아쉬움 많았다"...지드래곤, 직접 새 앨범 예고
- "곧 만나요"...'블랙핑크 마지막 솔로' 지수, 솔로 녹음 진행 중
- '손흥민 개인 트레이너' 안덕수씨의 폭로...2701호의 결단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