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시스템즈, 유럽 1위 맵 공급사 톰톰과 디지털 콕핏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팅크웨어는 모빌리티·자율주행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유럽 1위 맵 공급사이자 위치정보 기술 전문 기업인 '톰톰'과 디지털 콕핏 관련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고객을 대상으로 톰톰 디지털 콕핏에 연동된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팅크웨어는 모빌리티·자율주행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유럽 1위 맵 공급사이자 위치정보 기술 전문 기업인 '톰톰'과 디지털 콕핏 관련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톰톰 디지털 콕핏 파트너 시스템에서 '서비스 공급업체, '앱 개발자', '시스템 통합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톰톰의 국내 완성차의 디지털 콕핏 서비스의 내비게이션 공급을 비롯한 관련 개발과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는 국내 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된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디지털 콕핏에 적용,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도입시킬 수 있는 기회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공동 개발한 콕핏을 '2023 CES'에 전시할 예정이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고객을 대상으로 톰톰 디지털 콕핏에 연동된 자사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콕핏에는 아이나비시스템즈의 강점인 고화질 항공 촬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현한 실사 3D 항공 지도인 '익스트림 에어 3D'가 적용됐다. 주요 기능은 맞춤형 경로 안내, 차로 정보 상시 안내, 정체구간확인 교통요약바, 교차로에서의 실사 확대도 등이다. 이 외에 차량 내비게이션 화면뿐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연동과 음성인식 서비스를 통한 목적지 검색 기능도 지원된다.
성득영 아이나비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당사의 맵을 도입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돼 잠재고객 유치가 가능해졌다"며 "CES 전시를 시작으로 톰톰과 다양한 글로벌 사업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호조무사가 제왕절개 등 615회 수술…병원장 징역 3년 선고
- "경호원? 배우?"푸틴 사진 속 금발의 여성 정체는…군인·선원·신자로 등장
- 전자발찌 차고 카페서 성폭행 시도한 40대…징역 9년 불복 항소
- 지퍼백에 `사람 심장` 보관하는 여성…무슨 사연이길래
- 文 전 대통령 "보듬지 못하는 못난 모습…유난히 추운 겨울"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