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트롯맨’ 데스매치, 기대감 넷

이예주 기자 2023. 1. 3. 0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레아 스튜디오 제공.



진정한 대첩이 시작된다.

MBN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은 대한민국에 ‘트롯 오디션’ 열풍을 일으킨 주역 서혜진 PD가 설립한 ‘크레아 스튜디오’와 MBN이 의기투합한 ‘초대형 트롯 오디션’이다. 방송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2회 만에 시청률 두 자릿 수를 돌파했다.

‘불타는 트롯맨’은 지난 예심에 참여한 100팀의 트롯맨 중 연예인 대표단과 국민대표단의 선택을 받은 45팀이 본선에 진출, 두 팀 중 한 팀은 반드시 탈락하는 ‘팀 데스매치’를 벌일 것을 알려 더욱더 치열해질 ‘트롯 혈투’를 예고했다. 이에 ‘팀 데스매치’ 기대 포인트를 4가지로 정리했다.

팀 편성과 무대, 반전의 반전

공개된 3회 예고편에 따르면 전혀 접점이 없어 보이는 예심 1위 황영웅과 9년 차 현역 민수현이 한 팀으로 나서는 것이 밝혀지면서 궁금증을 극대화한다. 게다가 또 다른 의외의 조합인 ‘짬바’는 ‘트롯 계승자’ 이승환, ‘전직 발라더’ 춘길, ‘뮤지컬계 황태자’ 에녹의 개성 강한 삼색 시너지를 어떤 식으로 표출하게 될지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방송 최초 가왕 나훈아 신곡 ‘체인지’ 퍼포먼스 공개

‘체인지’는 가왕 나훈아의 댄스 신곡으로 올 초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지만 뮤직비디오 외에 방송에서 단 한 번도 퍼포먼스 무대가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팀 데스매치’에서 ‘트롯레인저’로 나서는 강훈 - 정다한 - 김중연 - 박현호 - 이하평이 방송 최초로 ‘체인지’의 퍼포먼스 무대를 꾸민다. 이들이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과연 뮤직비디오에서 시선을 강탈했던 나훈아의 귀여운 포인트 안무도 등장하게 될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13:0’ 퍼펙트게임 시 720만 원 잭팟!

두 팀 중 오직 한 팀만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되는 피도 눈물도없는 ‘팀 데스매치’에서는 더 커진 상금 액수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연예인 대표단은 두 팀의 무대를 모두 감상하고 두 팀 중 자신의 심장을 뛰게 한, 단 한 팀에게만 버튼을 누를 수 있는 것. 1명당 적립금은 30만 원으로, 만약 13명의 선택을 모두 받은 경우에는 ‘13대 0’, ‘퍼펙트게임’으로 그 2배인 720만 원의 잭팟이 터질 예정이다. 한 번에 720만 원이라는 초대형 상금을 터트릴 주인공이 탄생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데스매치용’ 특수 제작 무대

‘팀 데스매치’는 관객과 더욱 가까이 호흡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데스매치형 세트에서 진행된다. 마치 격투기장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세트 구성과 국민대표단이 맘에드는 무대를 향해 마음껏 꽃을 던질 수 있는 ‘소통형 무대’로 양 팀 대결의 팽팽한 긴장감을 더욱 배가시키는 것. ‘불트’ 제작진들은 대형쇼를 숱하게 구성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각 팀 트롯맨들의 매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화려한 의상과 세트 등을 철저히 준비해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된 트롯쇼를 선보인다.

제작진은 “‘불타는 트롯맨’의 이번 ‘팀 데스매치’ 전은 트로트의 한계를 넘어선 역대급 쇼가 펼쳐질 예정”이라며 “충격과 감동, 감격과 환호로 3시간을 꽉꽉 채울 ‘팀 데스매치’ 그 대서사시의 시작을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불타는 트롯맨’ 3회는 1월 3일(화)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이예주 온라인기자 yejule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