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그라운드, 광화문광장서 ‘AI가 그린 수묵화’ 전시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인즈그라운드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인공지능(AI)이 그린 수묵화' 전시회를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AI가 그린 수묵화' 사업은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올빅뎃, 한국딥러닝(주)가 함께 진행했다.
전시회에서는 나만의 그립톡 만들기,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 맞추기, 내 사진으로 만드는 AI수묵화 포토티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인즈그라운드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인공지능(AI)이 그린 수묵화’ 전시회를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AI가 그린 수묵화’ 사업은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올빅뎃, 한국딥러닝(주)가 함께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는 미술산업과 문화, 교육, 관광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전통문화가 세계시장에 도약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 기반을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나만의 그립톡 만들기,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 맞추기, 내 사진으로 만드는 AI수묵화 포토티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마인즈그라운드는 “마이스(MICE) 사업부는 의뢰사들이 수행하는 사업의 목표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서비스 운영방식을 차별화해 특허 출원을 하는 등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추후 이어지는 많은 행사에도 기업들의 목표달성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인즈그라운드 MICE사업부는 2022년부터 전시회·박람회 운영팀을 구축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온·오프라인 사업팀을 분리해 시장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시, 민간주관 전시회·국제회의 개최 지원사업 공모
- 이색 공간서 차한잔과 즐기는 이색 전시회
-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 개막…광융합 신기술 '한 눈에'
- 효성티앤씨, 獨 아웃도어 패션 전시회서 친환경 섬유시장 공략
- '대전쟁으로 사람 죽어?' 노스트라다무스 소름돋는 2023년 예언
- '부스터샷도 소용없다'…최악 '변이' 이미 국내 유입됐다
- 방음터널 첫 발화 트럭, 2년 전에도 주행 중 불났다
- 尹대통령 “대통령 배우자도 할 일 적지 않더라”
- SNL 나온 권성동 '비키니 사진 1~2초 봤는데 그때 딱 찍혀'
- 여군이었다, 선원이었다…'푸틴 옆자리' 금발女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