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좋아하는 다섯 토끼 이야기…'겨울이 좋아! 토끼 베이커리' [신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토끼해에 어울리는 그림책이 출간됐다.
토끼 친구들이 집이자 가게인 트럭을 타고 여행을 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이야기다.
요리를 좋아하는 다섯 토끼 메이, 푸, 루나, 시로, 미르는 얼음 덮인 호숫가 근처에서 가게를 연다.
저자는 아이들이 토끼들처럼 친구를 돕고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야기에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2023년 토끼해에 어울리는 그림책이 출간됐다. 토끼 친구들이 집이자 가게인 트럭을 타고 여행을 다니며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이야기다.
요리를 좋아하는 다섯 토끼 메이, 푸, 루나, 시로, 미르는 얼음 덮인 호숫가 근처에서 가게를 연다. 한겨울 추위를 몰아낼 따뜻한 간식을 만들기 위해서다.
요리를 좋아하는 다섯 마리 토끼에게 이런 생활은 더없는 기쁨이다. 자유롭게 여행하며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고, 다른 동물들도 즐겁게 해 주기 때문이다.
스케이트를 잘 못 타서 시무룩해 하는 친구에게는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주며 다른 친구들과 비교하지 말라는 이야기도 해 준다. 우리는 모두 '나만의 반짝반짝 빛나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아이들이 토끼들처럼 친구를 돕고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으로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이야기에 담았다.
한겨울 추위를 몰아낼 따뜻한 간식으로는 보글보글 콘 버터 된장 라면, 따끈따끈 갓 구운 토끼 빵, 몽글몽글 부드러운 크림을 얹은 머랭 케이크를 소개한다.
엄마 아빠와 함께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동화 뒤에는 '흰 강아지 눈 결정체 머랭 케이크'와 '다섯 마리 토끼 빵' 만드는 방법도 실려 있다.
◇ 겨울이 좋아! 토끼 베이커리/ 마츠오 리카코 글/그림/ 김숙 번역/ 지학사 아르볼/ 1만4000원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직접 언급 "잘 감시 중"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남편이 10억 신혼집 마련, 못 보탠 아내가 집안일 더 많이?" 시끌
- 방송인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 오늘 첫 재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