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쌍쉐' 연초부터 대규모 할인…효과는 '미지수'

안경무 기자 2023. 1. 3.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와 한국GM(쉐보레), 쌍용차 등 일명 '르쌍쉐' 3사가 연초부터 적극적으로 판매 활동에 나서 주목된다.

아울러 쉐보레는 콜로라도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200만원을,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만원을 자동차 등록비로 지원한다.

이달에 QM6, SM6, XM3 등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모든 차종은 할부원금이 1000만원 이상이라면 2.9% 저금리로 최대 12개월 할부 구매를 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예견된 경기 침체… 연초 실적 챙기려는 조치
갈수록 작아지는 국내 시장 존재감에 '근심'

[서울=뉴시스] 쉐보레, 2023년 새해맞이 프로모션 실시.(사진=쉐보레) 2023.1.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안경무 기자 = 르노코리아와 한국GM(쉐보레), 쌍용차 등 일명 '르쌍쉐' 3사가 연초부터 적극적으로 판매 활동에 나서 주목된다. 올해 경기 침체를 예상하는 목소리에 힘이 실리는 가운데, 발 빠르게 판매를 늘리며 실적을 최대한 챙기려는 포석이다.

한국GM 쉐보레는 파격적인 현금 할인 혜택을 내걸었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이 콤보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 선택 시 최대 400만원 현금을 지원하며, 6.0%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타호 구매 고객에게는 보증 연장 유료 서비스인 쉐보레 플러스 케어 2년 4만㎞(68만2000원 상당)를 무상 제공하고, 타호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자동차 등록비를 지원해준다.

아울러 쉐보레는 콜로라도를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200만원을, 콤보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 100만원을 자동차 등록비로 지원한다.

[서울=뉴시스] 정병혁 기자 = 5일 서울 강남구 쌍용장동차 강남논현전시장 앞에 토레스가 주차되어 있다. 쌍용자동차가 9월에 내수 7675대, 수출 3647대 총 1만1322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토레스 판매 증대에 힘입어 내수와 수출이 동반 상승했고, 올해 월간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쌍용차의 9월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90.3% 증가했다. 1~9월 누적 판매량 역시 전년보다 29.4% 늘었다. 2022.10.05. jhope@newsis.com


쌍용차는 '보증 서비스 기간 연장' 카드를 꺼냈다.

쌍용차는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전 차종 차체와 일반부품 보증기간을 5년·10만㎞로 연장했다. 이에 따라 뉴 렉스턴 스포츠·스포츠 칸은 보증기간이 3년·6만㎞ 늘어난다. 토레스를 비롯한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도 각각 2년·4만㎞로 보증이 확대된다.

동시에 고객 선호 사양과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한 차종별 트림 재조정을 실시했다.

뉴 렉스턴 스포츠는 기존 5개 트림에서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등 3개 트림으로 축소됐다. 최상위 모델 노블레스는 ▲9인치 네비게이션 ▲인포콘 커넥티비티 패키지 ▲스마트 드라이밍 패키지 등 고객 선호와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뉴 렉스턴 스포츠·스포츠 칸은 기존 5개 트림을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익스페디션 등 4개로 줄였다. 노블레스와 익스페디션 모델은 ▲9인치 내비게이션 ▲인포콘 커넥티비티 패키지 등을 기본 확대 적용했다.

[서울=뉴시스]XM3 E-TECH 하이브리드.(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제공) 2022.11.16 photo@newsis.com


르노코리아는 고금리 시대를 맞아 전 차종에 걸쳐 2.9% 할부 상품을 내놨다.

특히 르노코리아 할부 상품은 별도 현금 선수금 납입 없이 전액 할부 상품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달에 QM6, SM6, XM3 등 르노코리아자동차의 모든 차종은 할부원금이 1000만원 이상이라면 2.9% 저금리로 최대 12개월 할부 구매를 할 수 있다.

36개월 할부 구매 시 금리는 5.9%이며, 48개월은 6.9%, 60개월은 7.9%다. 다만 SM6 필 트림과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12개월 및 36개월 할부 상품만 이용 가능하다.

일각에선 3사의 연초 프로모션이 심각한 위기 의식에서 비롯됐다는 분석도 있다.

르쌍쉐는 지난해에도 국내 차 시장의 절대강자인 현대차그룹에 대항하며 고군분투했으나, 끝내 신차 부족과 인기 모델 부재를 극복하지 못했다.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차(제네시스 포함)와 기아의 내수 시장 점유율을 합하면 80% 중반 수준으로 파악된다. 반면 르쌍쉐 3사를 모두 합쳐도 점유율은 10% 중반에 그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ak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