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영주,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사업 선정 외
[KBS 대구]영주시가 국토교통부 주관의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지원받습니다.
영주시가 응모한 사업은 영주역 역세권 도시재생지역 내에 올해까지 스마트 폴 10개를 설치하는 내용입니다.
스마트 폴은 가로등과 공공 와이파이, CCTV 등 다양한 지주를 하나로 통합해 도시 미관을 개선시키는 기반시설입니다.
청송, 전국 최초 농어촌버스 무료 운행
청송군이 전국 최초로 농어촌버스 무료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무료 이용은 연령이나 소득, 주소지 등에 상관없이 청송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은 누구나 가능합니다.
청송군은 대중교통 이용에 상대적으로 차별을 받고 있는 지역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인구 유출을 막기 위해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조례를 제정했습니다.
안동, 중요 목조문화재 경비 인력 선발
안동시가 중요 목조문화재를 보호하기 위해 경비인력 요원 48명을 선발했습니다.
경비 요원들은 소방안전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인력으로, 하회마을과 봉정사, 도산서원 등 목조문화재 열두 곳에 배치돼 24시간 화재예방 활동을 펼칩니다.
안동시는 올해 관리대상 목조문화재를 두 곳 더 추가하는 등 지역 문화유산 보호 사업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봉화, 봉화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
봉화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봉화사랑상품권을 10% 할인합니다.
1인당 월 50만 원 한도로 농협은행과 새마을금고 등 지역 금융기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천2백 곳의 가맹업소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수백 번 접속했는데, 이럴 거면 왜?”…한라산 ‘예약 오류’에 등산객들 분노
- 빙판 호수 들어갔다가 ‘풍덩’…사흘 만에 또 같은 사고
- 전장연 지하철 시위 재개…서울교통공사 “승차 저지”
- 군 신년 키워드는 ‘비대면·약식·짧게’
- [ET] 중국 ‘비밀 경찰’ 거점? 궁금하면 3만 원! 중국집 ‘왕 사장’의 황당한 기자회견
- [특파원 리포트] 사우디, 84일 만에 놀이공원이 뚝딱…네옴 전시장 가보니
- 온 국민 놀란 고체 추진 우주발사체 단계별 영상…‘발사부터 단 분리’
- [ET] “쓰면 쓸수록 계좌 잔고가 늘어난다”…부자 되려면 ‘이것’부터 쓰세요!
- “부모월급 받고 돌봄서비스 확대”…새해 달라지는 것은?
- 中 입국규제 폐지 혼란…공항서 귀국 유학생과 경찰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