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대한상의 '신년인사회'…尹·재계총수 한자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와 공동으로 2일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전국·업종별 중소기업 대표와 중소기업 단체, 대기업 대표, 정부 등 각계 주요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경제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제계에서 김 회장과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유관단체장,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중기중앙회, 대한상의와 공동 신년인사회 개최
대통령·경제단체장·10대 기업 등 500여명 참석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와 공동으로 2일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전국·업종별 중소기업 대표와 중소기업 단체, 대기업 대표, 정부 등 각계 주요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경제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중기중앙회와 대한상의가 각각 추진해오던 신년인사회를 '경제계 신년인사회'로 통합・확대해 공동 개최했다. 경제계 화합은 물론 정부・경제계 민관이 함께 대한민국 경제 재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강의 기적은 잘 살아보자는 일념으로 산업현장에서 밤낮으로 일해 온 기업인과 근로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올해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근로자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드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제계에서 김 회장과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장,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구자열 한국무역협회장을 비롯해 중소기업 유관단체장, 업종별 중소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재용 삼성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회장, 구광모 LG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을 비롯한 10대 대기업 회장들이 함께하며 대・중소기업의 상생을 통한 대한민국 경제의 재도약을 다짐했다.
정부에서는 윤 대통령을 비롯해 ▲추경호 경제부총리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한화진 환경부 장관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 회장은 이 자리에서 신속하고 과감한 규제 개혁과 기업 활력 회복을 위한 노동시장 개혁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기제 혁신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경제부처 장관님들께서는 중소기업 현장에 더 자주 오셔서 간담회를 통해 규제를 신속하고 과감하게 없애주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 위기에도 (우리)중소기업은 세계에서 납기를 가장 잘 지키는 나라로 지난해 역대 최대 수출을 기록했다"며 "대·중소기업 상생형 스마트 공장 등 혁신기술을 활용한 전통제조업 고도화와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메타커머스와 풀필먼트 확산 등을 통해 강한 중소기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정부에서 만든 기업 승계 제도를 기반으로 1세 창업자들의 오랜 경험과 젊은 2세 기업인들의 혁신으로 중소기업이 강한 독일이나 일본과도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대한민국의 기업가 정신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김 회장은 "올해 시행을 앞두고 있는 납품단가 연동제가 영세 소기업까지 제값을 받고, 근로자는 적정한 임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 정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