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청라돔·스타필드청라 예상 이미지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용진 신세계(004170)그룹 부회장이 인천 청라국제도시 인근에 건립 추진 중인 스타필드 청라 및 청라돔구장 프로젝트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정 부회장은 2일 신세계그룹 뉴스룸을 통해 신년사를 공개하고 "경기 화성, 인천 청라 등에 신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새로운 경험과 꿈을 고객과 함께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청라 돔구장의 예상 이미지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 랜더스 역사적 우승, 최고 DNA 청라돔 심어"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정용진 신세계(004170)그룹 부회장이 인천 청라국제도시 인근에 건립 추진 중인 스타필드 청라 및 청라돔구장 프로젝트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신세계그룹은 청라 돔구장의 예상 이미지도 공개했다. SSG 랜더스의 로고가 크게 새겨진 돔구장 옆 스타필드가 위치해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해 SSG 랜더스가 창단 2년 만에 한국시리즈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며 “우리가 도전한 모든 분야에서 최초와 최고의 기록들을 써왔던 신세계만의 DNA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청라 돔구장은 지하 3층~지상 6층, 2만석 규모로 야구경기 관람뿐만 아니라 K팝 공연 등 각종 문화, 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문화공간 역할도 겸하는 최첨단 멀티 스타디움이다.
프로야구 144경기 중 홈 구장에서는 72경기만 진행되는 점을 감안, 야구가 열리지 않는 293일에도 인천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한다. 야구 경기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K팝 공연,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이 스포츠 국제 대회 및 각종 전시장 등으로 활용한다.
스타필드 청라는 쇼핑·문화·레저·엔터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복합 쇼핑몰로 건립한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손 꼭잡은 이재명 "김정숙 여사 온반까지...배부른 하루"
- 올해는 왜 검은 토끼의 해인가요?[궁즉답]
- 정기예금 가입액 30%는 연 이자가 무려 5%…지금 가입하면?
- '우발 살인' 주장한 이기영…"부모에게 알리지 말아 달라"
- "김동연은 달랐다"…경기북도 신설 공식화한 첫 도지사
- "오랫동안 존경했다"..아이유·이종석 커플백 가격은?
- 노소영 “수치스러워”… 최태원 측 “일방 주장 심히 유감”
- ‘건강한 집’ 박규리 “뇌출혈 극심한 후유증…극복 비결은”
- “고1 아들, 목욕탕서 男교사에 성추행 당해”… 피해 학생 또 있었다
- 건설업 하루 평균 임금 약 26만원…직전 반기 대비 2.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