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친구’ 1억 9천만 스트리밍 돌파

이예주 기자 2023. 1. 2. 16: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곡 ‘친구’(Friends)가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지난 12월 27일 지민의 프로듀싱곡 ‘친구’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9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친구’는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Melon)에서 전체 스트리밍 1억 3240만, 전체 감상자 240만 이상으로 공식 유튜브 오디오 음원은 4443만 회를 기록하며 고른 반응을 얻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수록곡이자 지민이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 실력을 뽐낸 ‘친구’는 위트 있게 풀어낸 자전적 가사와 경쾌하면서도 가스펠적인 멜로디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곡이다. 곡은 발매 당시 2020년 가온 뮤직어워드 ‘올해의 노래’ 2월 후보곡으로 선정됐으며 일본 레코드 협회(RIAJ)의 골드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압도적인 영향력을 보인 바 있다. 특히 영화 ‘이터널스’의 OST로 삽입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편 지민은 최근 가수 태양과의 컬레버레이션을 예고하며 국내외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예주 온라인기자 yejule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