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지난달 23일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달 23일 고용노동부 강남고용노동지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민간기업 단체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지난달 23일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달 23일 고용노동부 강남고용노동지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민간기업 단체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표창장을 받았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말 현재 관계사 포함 2,5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고용하고 있으며, 이는 전년도 대비 690명 가까이 늘어나 고용증가율 135.9%를 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처럼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이 인정돼 이번에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자리를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8월에도 국무총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 기업’에 2년 연속(21년, 22년) 선정된 바 있다.
이주완 대표는 “IT기업들은 물론 제조 및 유통,금융등 전통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클라우드 컴퓨팅의 활용이 폭발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메가존 클라우드는 올해에도 공격적인 신규 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양질의 교육 훈련과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및 재취업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가존소프트, 스마트 국토엑스포서 ‘구글 어스 엔진’ 홍보관 운영
- 메가존클라우드, 스플렁크와 국내 총판 계약 체결
- 메가존클라우드-래빗워크, 메타버스 영상 기술 협업
- 메가존클라우드, ‘메가게임잼 2022’ 성료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