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상근 고성군수 “소통과 협치로 더 높은 도약 이뤄내자”

2023. 1. 2. 1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35만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저와 함께 새로운 고성을 만들기 위해 늘 애써주시는 사랑하는 동료 직원 여러분.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변함없이 군정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동료 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근 고성군수.(고성군 제공)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35만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저와 함께 새로운 고성을 만들기 위해 늘 애써주시는 사랑하는 동료 직원 여러분. 희망과 기대를 안고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검은 토끼의 해로 큰 귀와 초롱초롱한 눈을 가진 토끼는 영리한 지략의 상징으로 자주 등장합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모든 분들이 검은 토끼의 지혜롭고 유연함으로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 재확산과 가뭄, 태풍 힌남노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의 참여와 공무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그간 추진해 온 사업들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한해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변함없이 군정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과 동료 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군민에게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군정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군은 유년층과 청년층의 인구가 줄어들고 고령화가 가속화되는 절체절명의 새로운 사회적 위험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미 다가온 지방 소멸의 위기 속에서 우리 군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인구 5만 인구회복과 유지를 위한 행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점입니다.

세계적인 경영사상가 피터 드러커는 ‘격변의 시대 가장 위험한 것은 격변 자체가 아니라 지난 사고방식을 버리지 못하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공직사회가 근본적으로 바뀔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해 일하기 좋고 직원이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보다 공정한 평가와 보상체계를 구축하고 유연하고, 효율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며 군민을 위해 소신있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막연한 기대와 두려움이 아닌 교토삼굴(狡免三窟)의 지혜로 새롭게 고성을 이끌어 가겠습니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도약의 점프를 할 수 있느냐 없느냐는 우리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소통과 협치로 모두가 힘을 모아 노력한다면 고성이 더 높은 도약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모든 군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고성군을 만들겠습니다. 고성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지금처럼 언제나 동행해 주시고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올 한 해 늘 건강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