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다음 ‘브로커’ 3글자 K-무비는 진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생충' 그리고 '브로커' 3글자 K-무비가 주는 남다른 감동.
해외 순차 개봉에 나선 영화 '브로커'가 뜨거운 현지 반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외 매스컴이 '브로커'와 관련 특히 주목하고 있는 대목은 매번 '가족 영화'의 놀라온 변주를 거듭해온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최신작이란 점.
고레에다 히로카즈와 나란히 '칸의 남자'로 자리매김한 송강호의 열연도 '브로커' 해외 흥행을 일으키는 견인차.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허민녕 기자]
‘기생충’ 그리고 ‘브로커’ 3글자 K-무비가 주는 남다른 감동.
해외 순차 개봉에 나선 영화 ‘브로커’가 뜨거운 현지 반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연말 북미 전역에 선보인 이후 대표 관객평점으로 꼽히는 로튼 토마토 신선도 및 팝콘 지수가 최대 95%대까지 치솟은 데 이어 유수 언론은 만점에 가까운 별점과 아울러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해외 매스컴이 ‘브로커’와 관련 특히 주목하고 있는 대목은 매번 ‘가족 영화’의 놀라온 변주를 거듭해온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최신작이란 점. 예컨대 할리우드 리포터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특유의 유려한 리듬과 어우러져 사랑스런 영화가 탄생”했다 전했고, 로스엔젤레스 타임즈 경우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또다른 가족 우화”라 추천해 눈길을 끌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와 나란히 ‘칸의 남자’로 자리매김한 송강호의 열연도 ‘브로커’ 해외 흥행을 일으키는 견인차. 더욱이 송강호는 오늘의 K-무비를 대표하는 ‘기생충’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브로커’는 지난 해 12월 프랑스를 시작으로 스페인, 북미에 공개된데 이어 1월5일 포르투갈, 1월26일 덴마크, 2월24일 영국, 3월16일 독일 등 EU 주요 국가에서 잇달아 개봉된다.(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허민녕 migno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규 딸 이예림, 성형 후에도 외모 불만 “볼살 언제 빠질까”
- 산다라박, 새해 첫날부터 필리핀서 화끈한 비키니 자태 자랑
- 10기 옥순♥유현철, 호텔방 스킨십 영상에 악플 폭발→불편한 심경
- 이효리 “편찮으신 父 난 한 번도 안 잊어, 母 간호 존경” 눈물 (캐나다체크인)[어제TV]
- 고우림, ♥김연아 마음 뺏었지만‥옥주현 앞에서 초긴장(불후)[결정적장면]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박나래, 내 브라이덜 샤워 비용 일체 지불”(구해줘 홈즈)
- 유재석 새 차 개시에 이미주 “집에 차가 몇대야? 한 대 줘”(놀면 뭐하니)[결정적장면]
- 아유미, 럭셔리 시댁 최초 공개…시아버지=43년차 방산시장 큰손(동상이몽)
- ‘이종석♥’ 아이유 직접 입 열었다 “듬직+귀여운 사람, 연애하고 있어요”[전문]
- 이승기 “삭발? 심경변화 NO, 짠하게 안 봤으면‥신년 다툼 계획”[KBS 연기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