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1, 연말 단독 콘서트 'Rewind' 성료

정하은 2023. 1. 2. 15: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예 밴드 9001(나인티오원, 조곤 주원 의건 원우)이 2022년의 마지막을 팬들과 함께했다.

9001은 지난달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CKL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리와인드(Rewind)'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신예 밴드 9001(나인티오원, 조곤 주원 의건 원우)이 2022년의 마지막을 팬들과 함께했다.

9001은 지난달 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CKL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리와인드(Rewind)’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되감기’라는 의미 속 한 해의 기록을 되짚어보는 콘셉트로 진행된 ‘리와인드’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공연으로, 9001이 지난 7월 개최한 단독 콘서트이자 매달 신곡을 발표하는 월간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한 ‘아이 워즈 어 히어로(I WAS A HERO)’ 이후 약 5개월 만에 개최한 단독 콘서트다.

지난 10월 발매한 일곱 번째 싱글 ‘마네퀸(Mannequin)’, ‘어나더 미(Another Me)’, ‘스투피드 보이(Stupid Boy)’를 연달아 선보이며 단독 콘서트의 화려한 포문을 연 9001은 “공연장을 가득 채워주셔서 너무 감동이고, 반갑다”라며 어김없이 공연장을 꽉 채워준 관객들을 향한 첫 인사를 건넸다.

이어 ‘체로키(Cherokee)’, ‘캐주얼 걸(Casual Girl)’, ‘안개꽃’, ‘페어리 테일(Fairy tale)’, ‘위어도(Werido)’, ‘잊을 수 없어’, ‘노 데스티네이션(No Destination)’, ‘백일홍’, ‘아이 워즈 어 히어로(I was a Hero)’, ‘마음에도 없는 말’ 등 풍성한 세트리스트와 밴드 라이브로 공연의 분위기를 후끈하게 달궜다.

이 외에도 9001은 최근 Mnet ‘아티스탁 게임’ 방송에서 보컬 조곤에게 무대 1위의 영광을 안긴 자작곡 ‘따뜻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비롯해 워너원의 ‘에너제틱(Energetic)’, 태연의 ‘아이엔비유(INVU)’, 스티비 원더의 ‘리본 인 더 스카이(Ribbon in the sky)’ 등 다채로운 커버 무대로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겨울을 대표하는 캐럴이자 지난 크리스마스의 여운을 되새기게 하는 왬!(Whan!)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 무대로 관객들의 마음을 달콤한 설렘으로 물들이기도 했다.

9001은 보컬 조곤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는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하며 ‘완성형 밴드’ 수식어를 또 한번 입증했다. 약 120분간 이어진 풍성한 무대는 관객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함성 속에 단독 콘서트 ‘리와인드’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9001은 “2022년 저희의 마지막 공연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 여러분의 따뜻한 응원과 관심이 없었다면 올 해가 힘들었을 것 같다. 내년에도 더 좋은 음원과 공연으로 찾아뵐 것을 맹세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 1월 24일 9001이라는 이름으로 첫 싱글을 발매했던 기억이 난다. 올해 정말 많은 일이 있었는데, 그 많은 일들의 목격자가 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한 해 동안 함께해준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아뮤즈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