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은 노량진에서, ‘2023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 열려
2023 설을 맞아 (사)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가 주관하고 노량진수산시장과 각 지자체가 후원하는 15일간의 특별한 선물잔치의 장이 열린다. ‘2023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이다.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 김종원 이사장은 “4년 째 접어든 코로나19와 경기 침체로 인한 농가의 판매부진을 조금이라도 극복하는데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장이다.”며 취지를 설명했다.
‘2023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은 지자체에서 추천을 받은 각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장터가 될 예정이다. 사과, 배, 샤인머스캣, 한라봉, 곶감, 한과 등 전국의 농가에서 엄선된 우수 농·특산물이 ‘한 품목에 한 지역 농가의 상품만 전시’ 한다는 원칙으로 홍보된다.
고객은 매장을 방문하여 진열되어 있는 농·특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고, 주문을 하면 각 품목의 산지와 실시간으로 연결되어 고객에게 직송된다.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메카 노량진수산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수산물을 즐김과 동시에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되리라 기대한다.
김종원 이사장은 “농민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살아난다. 지역경제가 꿈틀거려야 경기침체를 극복할 수 있다. 마침 ‘고향사랑기부제’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질 계묘년이 되었으니 ‘2023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시작점이 되고자 한다”고 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나영’ 원빈, ‘15년 칩거’ 끝 근황 공개 “아직도 너무 잘생겼어” (짠한형)
- “‘가세연 공개’ 김수현·김새론 녹취파일, AI 조작 판정 불가”
- 김태원, 사망설까지 돌았던 근황…“건강 걱정 안 해도 돼” (라스)
- 변요한♥티파니, 격렬한 키스신 연기 아니었네…‘14년 열애’ 수영은 언제?
- [전문] “박나래·조세호, 나처럼 영영 숨지 말길” MC몽, 연예계 ‘하차 문화’ 비판
- 송지효 “8년 만난 남자친구 있다”…지석진 “김종국 결혼보다 충격” (런닝맨)
- 팝핀현준, 제자 성희롱·폭언 논란 인정 “교수직 사퇴하겠다”
- ‘마스크’ 피터 그린, 숨진 채 발견…향년 60세
- ‘류준열 패싱’ 혜리, ‘환승연애’ 애청자 “몇 번씩 돌려봐”
- 박나래 “나한테 약 준 이상 너희도 벗어날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