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가전 명가' LG전자,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 공개

김준석 2023. 1. 2. 13: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오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3'에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를 선보이며 슬립테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

2일 LG전자에 따르면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하고 수면케어 사운드를 들려주는 전용 무선이어셋과 고객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 CES2023서 혁신 제품·서비스 전시 'LG 랩스 존' 운영
LG전자 모델이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 전용 무선이어셋을 착용하고 숙면을 취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는 오는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3'에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를 선보이며 슬립테크 시장 공략에 나섰다.

2일 LG전자에 따르면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하고 수면케어 사운드를 들려주는 전용 무선이어셋과 고객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해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LG전자 관계자는 "무선이어셋은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한쪽당 6g의 가벼운 무게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다"며 "뇌파동조 사운드를 포함해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가 직접 작곡한 자장가, 자연의 소리와 같은 'ASMR' 등 80여개 사운드가 기본 내장돼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이나 유튜브 영상 등에 뇌파동조 사운드를 더해 재생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뇌파동조 사운드는 좌우 뇌에 각각 다른 주파수를 들려줘 주파수 차이를 이용해 잠이 들게 하거나 특정 수면 상태로 전환을 촉진하는 뇌파를 유도한다.

LG전자가 자체 연구 개발한 뇌파동조 사운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는 주파수가 실시간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리즈는 고객의 수면 자세와 수면 중 뒤척임 횟수를 포함해 취침·기상 시간 등 정보를 기록하고,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하루 동안 걸음 수 등 생활 데이터를 수집해 개인 맞춤형 수면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가 신사업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사내독립기업(CIC) 슬립웨이브 컴퍼니의 혁신 모델인 브리즈는 향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반영해 이르면 올해 상반기 브리즈를 국내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CES 2023'에서 실험적 혁신 제품·서비스를 전시하는 'LG 랩스(Labs) 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브리즈와 함께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 등 공유형 개인 이동수단을 이용한 후 지정된 거치대에 반납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공유 모빌리티 무선충전 스테이션 서비스 '플러스팟' △집안에서도 다양한 근육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개념 운동기구 '호버짐' △실내에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 등 실험적 혁신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