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200' 1위 이을 새 목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2023년 청사진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자정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에 2022년 활동을 돌아보고 2023년 계획을 알리는 영상인 '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3'(Stray Kids 'STEP OUT 2023')'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2023년 청사진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일 자정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에 2022년 활동을 돌아보고 2023년 계획을 알리는 영상인 '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3'(Stray Kids 'STEP OUT 2023')'을 공개했다.
새해 인사와 함께 필릭스의 영어 내레이션으로 시작된 이번 영상은 핀볼 게임을 테마로 스트레이 키즈의 2022년 활약상을 한눈에 보여줬다. 두 번째 공식 팬미팅, 두 장의 앨범 발매, 두 번째 월드투어, TV 리얼리티, 팝업 스토어, 자체 콘텐츠 등 지난해 1월 1일 선보인 영상 '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2''에서 내건 플랜을 모두 실행한 이들은 팬들과 함께 한 소중한 순간을 추억하고 성과를 짚어보며 새해 활동을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2년 3월과 10월 각 발매한 앨범 '오디너리'와 '맥시던트'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맥시던트'는 발매 한 달 만에 써클차트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썼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단일 음반으로 3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두 번째 아티스트이자 'JYP 최초 트리플 밀리언셀러'로 이름을 빛냈다.
이 가운데 스트레이 키즈는 2023년에도 두 장의 앨범 발매를 비롯해 음원 컬래버레이션, 스페셜 콘서트, 시즌송 등 한층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전방위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전 세계 18개 도시 42회 규모로 전개 중인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은 월드와이드 인기몰이에 화력을 더하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3년 상반기 동남아시아·호주· 미주 등지에서 단콘을 진행하고 팬들과 만난다. 그 중 2월 11일~12일 일본 도쿄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25일~26일 교세라 돔 오사카, 3월 31일(이하 현지시간)과 4월 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에서 스케일을 한층 확장해 열리는 총 6회의 앙코르 콘서트는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석 연인' 아이유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 직접 밝힌 입장 [전문]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박나래, 브라이덜 샤워 비용 다 내줬다" ('구해줘! 홈즈')
- 이승기 "삭발 이유, 심경 변화 아냐" 빠른 해명 ('KBS 연기대상')
- 양현석 복귀, YG 신인 베이비몬스터 소개 영상에 등장
- 김남길, 대상의 저력 이어간다…열일 행보 예고
- '환혼' 기억 찾은 고윤정…이재욱과 입맞춤에 시청률 급상승
- 슈퍼주니어 신동, 비연예인 여성과 열애 "예쁜 만남 중"
- '스위치' 권상우가 후회하는 선택은? [인터뷰]
- 한지현, 청춘의 아이콘이 되다 [HI★인터뷰]
- 박규리 "뇌출혈 진단받았다…두통·시야 장애로 고생" ('건강한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