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 “적극 지원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이 최근 곡성로즈밸리복합단지(주)와 관광레저 및 산업단지 조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일 군에 따르면 곡성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은 곡성읍 일원에 산업단지, 관광 및레저 시설, 스마트팜 등을 조성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곡성군은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일 군에 따르면 곡성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은 곡성읍 일원에 산업단지, 관광 및레저 시설, 스마트팜 등을 조성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올해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총 사업비 8,700억 원(민자)이 투입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협약서에는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에 대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행정적 지원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곡성군은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에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곡성군은 복합단지가 계획대로 조성된다면 지역 주민 약 750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지역경제 및 산업 기반 확대, 생산 증대로 인한 지방세 등 세수 증대, 인구 유입을 통한 지역위기 극복 효과 등도 기대하고 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미래 산업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우리 군에 경제적 파급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곡성 로즈밸리 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행정적인 차원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곡성=김길룡 기자 mk8949@daum.net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교진, “두자매 질투 엄청나…하루하루 살얼음판”(물 건너온 아빠들)[TV종합]
- 이청아, 블랙의 여신 [포토]
- 현진우 “다둥이 혜택多…가장 큰 혜택=아파트 청약 당첨” (아침마당)
- “학교 화장실서 하다 걸린 학생도…” 박나래 충격받아 (다크투어) [TV종합]
- 박규리 “극심한 두통과 시야 장애…뇌출혈 진단”(건강한 집)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