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 2023 신년 조찬기도회 열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석진 목사)는 1월 2일 오전 7시 포항장성교회(담임목사 박석진)에서 2023 신년 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2부 교례회는 상임총무 이용기 목사(푸른꿈침례교회)의 인도로 회장 박석진 목사의 환영사, 대외협력위원장 유원식 목사(포항엘림교회)의 내빈소개, 이강덕 포항시장 및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등의 인사가 이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박석진 목사)는 1월 2일 오전 7시 포항장성교회(담임목사 박석진)에서 2023 신년 조찬기도회를 개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과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등 선출직 기관장을 비롯해 김영걸 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포항동부교회) 등 교계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련된 조찬기도회는 1부 에배와 2부 교례회, 3부 나눔과 교제로 진행됐다.
수석부회장 왕수일 목사(포항중앙성결교회)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예배는 서기 이규동 목사(포항영남교회)의 성경봉독, 특송에 이어 회장 박석진 목사가 신명기 28:1~6을 통해 '하나님의 복과 은혜가 넘치는 새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석진 목사는 "우리가 말씀으로 돌아선다면 하나님께서는 자녀와 물질, 출입의 복을 주실 것"이라며 "지역의 기관장과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원칙과 공의와 기준으로 삶을 살아간다면 포항 땅에 큰 복을 내러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회장 박영호 목사(포항제일교회)의 인도로 진행된 특별기도에서는 부회장 조현문 목사(포항꿈꾸는교회)와 부회장 김정한 장로(포항중앙교회), 부회장 장성진 목사(큰숲교회)가 '건강한 나라와 민족의 복음화를 위하여', '포항시의 발전과 각 기관장을 위하여', '영적지도자들과 교회의 부흥을 위하여' 각각 기도했으며, 증경회장 안순목 목사(단비교회)의 축도로 마쳤다.
2부 교례회는 상임총무 이용기 목사(푸른꿈침례교회)의 인도로 회장 박석진 목사의 환영사, 대외협력위원장 유원식 목사(포항엘림교회)의 내빈소개, 이강덕 포항시장 및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등의 인사가 이어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움이 많았던 지난해 지역을 위한 교계의 기도와 도움에 감사드린다"며 "힘들고 어려울 때 일수록 힘을 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3부 나눔과 교제는 부회장 김중식 목사(포항중앙침례교회)의 감사기도로 시작한 뒤 마무리됐다.
회장 박석진 목사는 환영사에서 "지역사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며 섬기는 연합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는 4월 17일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부활절연합예배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는 지난 1957년 4월 부활절연합예배 개최를 시작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포항지역 440여 교회 가운데 172개 교회가 회원으로 소속됐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유상원 아나운서 yswon73@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이종석, 팬들에게 열애 밝혀 "조용히 잘 만나겠습니다"
- '술값 1만원 달라' 60대 아들의 행패와 노모의 눈물
- [칼럼]"이게 다 노무현 때문이다"라는 추억의 랩소디
- 전자발찌 차고 대낮에 성폭행 시도한 '그 놈'…징역 9년 불복했다
- [그래?픽!]누구나 최대 두 살 ↓…2023년 대한민국이 젊어진다
- 1년 365회 마라톤 완주해 15억원 자선기금 모은 '영웅' 英 50대
- '힘에 의한 평화' vs '대적투쟁'…새해 남북 '강대강' 전주곡
- 새해 내집 마련 계획? 달라지는 부동산 제도 살펴보니
- 부산 만덕터널서 음주 3중 추돌사고…2명 경상
- '코로나 4년차' 올해 엔데믹 가능할까…'중국발 변이'가 막판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