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은 지난 1년간 국가 지능정보화의 현황과 그동안 추진한 디지털 정책의 성과를 담은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발표했다.
디지털 정책의 변화 흐름에 맞춰 국가지능정보화의 발자취를 정리한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는 1993년부터 출간되어 올해로 29번째 발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은 지난 1년간 국가 지능정보화의 현황과 그동안 추진한 디지털 정책의 성과를 담은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발표했다.
디지털 정책의 변화 흐름에 맞춰 국가지능정보화의 발자취를 정리한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는 1993년부터 출간되어 올해로 29번째 발간이다.
이번 백서에는 새 정부 출범에 따른 디지털 정책의 변화 흐름을 심층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된 '국가지능정보화 12대 이슈'가 보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정리돼 있다.
이번에 발간한 2022 국가지능정보화백서는 ▲디지털 혁신으로 확장되는 새로운 시대(특집) ▲지능정보화 추진 현황(제1편) ▲지능정보화 활용·확산(제2편) ▲지능정보화의 미래(제3편)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특별기고를 통해 지능정보사회로의 진전과 문명사적 의의를 살펴보고, 특집에서는 심화되는 디지털 경제의 제도적 개선방향과 보편화된 디지털 일상에서 우리가 공유해야 할 규범적 가치에 대한 방향성이 담겨 있다.
NIA 황종성 원장은 발간사를 통해 "백서가 국가지능정보화의 현재를 점검하는 가치있는 자료가 되고, 우리나라의 디지털 미래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유용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미그룹 3인 연합 "형제 측 '유상증자' 시도는 용납 못 해"
- [속보] '문제 유출 논란' 연세대 자연계열 논술, 법원서 '무효 가처분' 인용
- 법무법인 지평 새 대표에 김지홍·이행규 변호사
- 서울시, 17일 '손기정마라톤' 개최…'월드컵경기장~가양' 교통 통제
- "따뜻한 시선으로 봐달라"…'라이즈 탈퇴' 승한, 내년 솔로로 복귀한다
- "훼손된 흉상 청소하겠다"…동덕여대 무단침입한 20대 男 체포
- 29CM, 겨울 '이굿위크' 성황…누적 거래액 1100억원
- 강유정 의원, 게임법 개정안 발의…확률 피해 이용자 구제
- 애플 비전프로 한국 상륙…가격은 499만원부터
- 父 성폭력·횡령 혐의에 고개 숙인 아들…'김가네' 사과문 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