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 엄마의 효과만점 운동법…'공부 잘하는 아이는 체력이 다르다' [신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들의 기초 체력을 높이고, 집중력과 정신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법을 소개하는 책이 출간됐다.
13년간 아이들을 지도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실전 경험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 책은 운동은 아이의 성장 속도나 체형 등을 고려해서 알맞은 것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저자는 13년 동안 매일 100명이 넘는 아이들을 지도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운동을 실행해야 할지 실전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아이들의 기초 체력을 높이고, 집중력과 정신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운동법을 소개하는 책이 출간됐다. 13년간 아이들을 지도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실전 경험을 고스란히 담았다.
요즘 아이들은 어른들만큼 바쁘게 하루를 보낸다. 학교에서 학원으로, 학원에서 다시 학원으로 끊임없이 달린다. 한창 몸과 마음의 그릇을 키워야 할 시기인데,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코로나19를 지나오면서 외부 활동이 제한되다 보니 하루 운동량이 더욱 줄어들었고 체력과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아이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공부에 필요한 집중력, 정신력은 체력으로부터 나온다. 체력 좋은 아이들이 학업성취도 역시 높은 까닭이다.
이 책은 운동은 아이의 성장 속도나 체형 등을 고려해서 알맞은 것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남들이 한다고 해서 무조건 따라하다 보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을 뿐 아니라 아이가 운동에 거부감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13년 동안 매일 100명이 넘는 아이들을 지도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운동을 실행해야 할지 실전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운동, 뇌 발달 촉진 운동 등 구체적인 유형으로 나누어 운동 팁을 알려준다.
이 책은 특별한 도구 없이 집에서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는 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동작이 복잡하지 않아서 운동을 해본 적이 없는 아이라도 몇 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고, 운동 효과에 따라 정리가 잘 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실천해볼 수 있다.
저자가 제시하는 각 운동은 별도의 운동 영상이 있고, 해당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가 책 속에 수록돼 있다. 책에서 익힌 운동을 영상을 보면서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자세나 동작을 점검할 수 있다.
◇ 공부 잘하는 아이는 체력이 다르다/ 이서영 저/ 넥서스BOOKS/ 1만4500원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직접 언급 "잘 감시 중"
- 신동엽 "김경식, 미분양 아파트 계약…알고 보니 타워팰리스"
- '41㎏' 여성 "하루 10인분 먹어, 식비 월 500만원…살 잘 안 찐다"
- "남편이 10억 신혼집 마련, 못 보탠 아내가 집안일 더 많이?" 시끌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