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노위, 전문임기제공무원 15명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는 경쟁 채용을 통해 전문임기제공무원 15명을 선발해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전문임기제 공무원들은 정부의 의견조사 분석, 의제별‧업종별‧특별위원회 및 사회 각 계층 관련 위원회의 운영을 담당하는 역할을 한다.
경사노위는 지난 11월 전문임기제 공무원 14명과의 계약 기간을 종료하고 새로 뽑는다고 공고한 바 있다.
경사노위는 이번에 임명된 15명을 제외한 미채용 인원 4명은 추가 경쟁 채용을 통해 뽑는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사회노동위원회는 경쟁 채용을 통해 전문임기제공무원 15명을 선발해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전문임기제 공무원들은 정부의 의견조사 분석, 의제별‧업종별‧특별위원회 및 사회 각 계층 관련 위원회의 운영을 담당하는 역할을 한다.
신규 임명된 주요 부서장은 우태현 기획위원, 이윤영 대외협력실장, 구미현 수석전문위원, 최성우 대변인 등이다.
경사노위는 지난 11월 전문임기제 공무원 14명과의 계약 기간을 종료하고 새로 뽑는다고 공고한 바 있다. 공고 전에 계약 기간이 만료된 1명과 이직한 1명을 포함해 총 16자리가 공석인 상태였다. 여기에 추가 신규 임용 3명을 더해 총 19명을 새로 뽑을 계획이었다.
경사노위에 따르면 임기가 만료된 위원들 가운데 상당수가 다시 경쟁 채용에 지원했으며 이 중 9명이 재임용됐다.
경사노위는 이번에 임명된 15명을 제외한 미채용 인원 4명은 추가 경쟁 채용을 통해 뽑는다는 방침이다.
경사노위는 "지난해 말 신규 채용 시 채용하지 못한 인력을 충원할 것"이라며 "채용 분야는 ‘의제조사분석(다급 2명)’, ‘대외협력(다급 1명)’, ‘홍보(라급 1명)’"라고 전했다.
전문임기제공무원들은 2년 계약직이다. 경사노위 인사기준에 따르면 총 근무기간이 5년에 이른 경우 행정안전부 정원 승인과 해당 부서장의 연장 요청이 있다면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5년 범위에서 근무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곽용희 기자 kyh@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일본 제쳤다…'세계 가장 강력한 국가' 6위 등극
- '넘어지지 않는 자전거' 만든 천재소년, 연봉 4억 포기하더니…[조아라의 소프트 차이나]
- "새해엔 격하게 움직일래요"…'호모 모투스' 뛴다
- 대한민국 어쩌다…러시아보다 우울한 새해 전망 [신현보의 딥데이터]
- 위스키 원액 뺐는데…편의점 하이볼 '대박'
- [종합] 한혜진, 기안84와 '핑크빛 분위기'…'연말 데이트'에 "스캔들 날 수도"
- 슈퍼주니어 신동, 일반인 여성과 '열애 인정'…"결혼은 아직"
- 양현석, '무죄 판결' 후 'YG 지원 사격'…신인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 소개
- 사진작가 김중만, 폐렴 투병 중 별세…향년 68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