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외투 미리 챙기셨나요…오늘 최저 영하 18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지고, 4일까지 낮 기온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0도 내외로 나타나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2일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4일까지 아침 기온이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은 영하 10도 내외로 나타나겠다고 예보했다.
3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8~영하 2도로 예보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지고, 4일까지 낮 기온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0도 내외로 나타나 강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2일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4일까지 아침 기온이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은 영하 10도 내외로 나타나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북 북부의 아침 기온은 영하 15도 이하가 될 전망이다. 그 밖의 남부지방도 영하 5도 내외로 추울 것으로 보인다.
2일 낮 최고기온은 영하 4~영상 7도로 예보됐다. 3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8~영하 2도로 예보됐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9도, 인천 영하 7도, 수원 영하 10도, 춘천 영하 14도, 대전 영하 8도, 광주 영하 5도, 대구 영하 5도, 부산 영하 2도, 제주 4도 등이다. 특히 강원 철원은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8도, 충북 제천은 영하 17도까지 떨어지겠다.
3일 낮 최고기온은 영하 3~영상 7도가 될 전망이다. 4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6~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영상 9도로 예상된다. 2일과 3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산둥반도 부근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는다.
2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을 전망이다. 3일과 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은 3일 오전 전라 서해안과 제주도 산지에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김윤주 기자 kyj@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러시아 “우크라 미사일 공격으로 군인 63명 사망” 공식 발표
- [단독] 스토킹 가해자에 고작 ‘1m 이내’ 접근금지 결정 내린 법원
- 민심은 유승민인데…나경원, 결심만 하면 단박에 ‘1강’?
- 대출 만기에 상속 절차까지…‘시간’과 싸우는 전세사기 피해자들
- 날밤 새웠다고? 기대해, ‘글로리’ 복수는 이제 시작이야
- 2번 남은 ‘이태원 국조’ 청문회…국민의힘, 기간 연장 합의할까
- 바이든, ‘한국과 공동 핵 연습 논의 중인가’ 질문에 “NO”
- [단독] 국민연금 ‘더 내고 더 받도록’ 밑그림 나왔다
- 협치 멈춰섰는데…‘노동개혁’ 법률 개정안 줄줄이 던지는 정부
- “박수칠 때 왜 떠나? 아무도 안 칠 때까지 하자” 수상소감 대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