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블업, ‘CES 2023’ 참가…AI 개발 플랫폼 새 버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블업주식회사(대표 신정규)는 오는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 하이퍼 스케일 인공지능 연구개발 및 서비스 플랫폼인 백엔드닷AI의 기업용 차기 버전인 엔터프라이즈 R3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래블업의 신정규 대표는 "AI 연구개발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백엔드닷AI의 차기 버전은 AI 인퍼런스와 대규모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한다"며 "기존의 강점인 엄청난 편의성과 비용 유연화를 초거대 AI 모델 개발부터 대규모 AI 서비스로 확대해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우용 기자)래블업주식회사(대표 신정규)는 오는 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박람회(CES) 2023’에 하이퍼 스케일 인공지능 연구개발 및 서비스 플랫폼인 백엔드닷AI의 기업용 차기 버전인 엔터프라이즈 R3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아태지역 유일 엔비디아의 DGX레디 소프트웨어인 백엔드닷AI는 AI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AI옵스환경을 구축하는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용 토탈 플랫폼 솔루션이다.
표준화된 플랫폼을 통해 AI 연구개발부터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기관 내의 온프레미스 AI 클러스터 또는 클라우드를 통해 필요한 자원을 제공한다. 작년 선보인 백엔드닷AI의 ML옵스 플랫폼인 패스트트랙과 포크리프트 서비스가 차기 버전에 통합돼 AI 서비스 개발 주기를 더욱 단축할 수 있게 해준다.
래블업은 이번 CES 2023에서 전시 참가와 별도로 KOTRA에서 준비한 피칭 데이인 ‘K-Night@CES 2023’에 발표 기업으로 선정돼 미국 내 다양한 VC, CVC, LP 등의 투자자 및 업계 전문가들 앞에서 차세대 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래블업의 신정규 대표는 “AI 연구개발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는 백엔드닷AI의 차기 버전은 AI 인퍼런스와 대규모 운영에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한다”며 “기존의 강점인 엄청난 편의성과 비용 유연화를 초거대 AI 모델 개발부터 대규모 AI 서비스로 확대해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우용 기자(yong2@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3 핵심 키워드...초연결·모빌리티·메타버스·친환경
- 효성인포-래블업,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 공략 강화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구글·메타·카카오 줄줄이 소송"…개인정보위, 내년 초 전담팀 마련
-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 성능·전력효율 모두 향상"
- [유미's 픽] 삼성·LG·SK·현대 '빅4'는 웃는데…3Q 눈물 흘린 SI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