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여종 케어푸드 간편식, 주 3회 배송서비스, 다이어트 메뉴 다양… 당뇨·암 환자용 식단도[별별 구독경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맞춤형 건강 식단 브랜드 '그리팅'을 통해 고객 건강과 면역 증강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당뇨 식단, 암 환자 식단 등 전문 환자식과 다이어트용 메뉴를 꾸준히 추가해 저렴한 가격과 편의성을 강조한 기존 가정 간편식(HMR)과의 차별화 전략을 쓰고 있다.
당뇨 식단은 까다로운 영양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매끼 고기류 등 단백질 반찬 2종을 포함해 환자들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별별 구독경제
상품명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케어식단
구독료 : 한 끼당 8500∼1만500원 (주 3회 배송)
특징 : 환자용 전문 식단도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맞춤형 건강 식단 브랜드 ‘그리팅’을 통해 고객 건강과 면역 증강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식단을 선보이고 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건강식’을 제공한다는 목표에 따라, 전문 연구원이 엄선된 식자재로 최적의 영양 비율을 맞춘 식생활을 제안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당뇨 식단, 암 환자 식단 등 전문 환자식과 다이어트용 메뉴를 꾸준히 추가해 저렴한 가격과 편의성을 강조한 기존 가정 간편식(HMR)과의 차별화 전략을 쓰고 있다.
그리팅은 자체 온라인몰인 그리팅몰(www.greating.co.kr)에서 300여 종의 케어푸드 간편식을 판매한다. 1∼2주 단위로 데일리케어·메디케어·챌린지식단 등으로 구성된 케어푸드 정기구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건강 목적과 필요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데일리케어는 당 섭취 조절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저당식단’과 전 세계 장수마을의 건강비법인 블루존 식사요법을 적용한 ‘장수마을 식단’, 지중해식 샐러드 중심의 ‘칼로리 식단’으로 구성된다. 저당식단은 여주 등 저당 식재료와 당류·염류를 낮춰 제조한 5무(無) 첨가 소스를 사용해 당 함량을 낮췄다. 아울러 햄버그 스테이크, 흑마늘 데리야키 소 불고기, 가쓰오 닭 안심 우엉 볶음, 버섯 리소토 등 다양한 메뉴를 제안해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장수마을 식단은 식물성 단백질, 발효 식재료 등을 주로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고사리 오일 파스타, 두루 유산슬이 주요 메뉴로 있다. 칼로리 식단은 통곡물, 채소, 단백질을 같은 비율로 맞춰 400㎉ 내외의 부담 없는 한 끼를 제공한다.
메디케어는 질환별 전문 환자식으로 ‘당뇨 식단’과 ‘암 환자 식단’이 있다. 암 환자 식단은 국내 식품업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암 환자용 식단형 식품’ 기준을 준수한 특수 의료용 식품으로 개발했다. 암 환자의 치료·회복 과정에서 체력의 유지 및 보충, 신속한 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구성했다. 살코기 위주의 육류나 황태, 주꾸미, 달걀, 렌틸콩 등 식재료를 사용했다. 당뇨 식단은 까다로운 영양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매끼 고기류 등 단백질 반찬 2종을 포함해 환자들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그리팅은 정기구독뿐 아니라 챌린지 식단을 통한 자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챌린지 식단은 채식 등 식습관 유지를 중요시하고 자기관리에 철저한 현대인의 식문화를 고려한 식단이다. 전문 다이어트 메뉴인 ‘뷰티 핏’, 균형 잡힌 단백질 고함유 식단 ‘프로틴 업’, 100%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 ‘베지 라이프’ 등이 있다.
최준영 기자 cjy324@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승민, ‘당심’과 거리감…지지층 여론조사서 ‘나·안·김’에 밀려
- 아이유, 입 열었다…“이종석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
- 육군총장 참수부대 방문 北침투훈련 지도…합참의장 “일전불사 대비태세”
- 아유미, 럭셔리한 시댁 첫 공개…알고보니 방산시장 ‘큰손’
- 김주애, ICBM 이어 단거리탄도미사일도 김정은과 함께 시찰
- 해돋이 볼 땐 좋았는데… 꽉 막힌 강원 귀경길 교통대란
- 우간다서 새해 행사 인파로 압사 사고…좁은 통로서 다수 사망자
- 尹, 군에 “안보상황 엄중…일전불사 결기로 北도발 응징”
- 음란물 텔레그램방 입장해 시청 후 ‘링크’ 보관 …음란물 소지죄 무죄
- 유류세 인하폭 축소에 휘발유 ℓ당 최대 22원↑…대전 상승폭 가장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