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든든상점, 파노라와 매장 운영 디지털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로고가 단거리 무선 통신 전문 기업 '파노라'와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바로고는 상점주의 매장 운영 디지털화를 지원하기 위해 파노라와 제휴를 추진, 바로고 '든든상점'에 파노라의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주석 바로고 상점플랫폼그룹장은 "매장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가게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 파노라와 배달 운영 효율화를 위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로고가 단거리 무선 통신 전문 기업 '파노라'와 상점주 대상 서비스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바로고는 상점주의 매장 운영 디지털화를 지원하기 위해 파노라와 제휴를 추진, 바로고 '든든상점'에 파노라의 서비스를 소개한다.
파노라는 전자 보드판과 무선 고객 호출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상점에 제공 중이다. 전자 보드판은 기존 수기로 작성하는 메뉴판과 달리 메뉴 안내, 광고 등 다양한 기능을 겸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진동벨 등의 별도 장치 없이 전자 보드판을 통해 무선으로 고객을 호출할 수 있어 운영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있다.
바로고는 파노라와의 제휴를 기념해 서비스 요금 10% 할인 혜택을 비롯해 1년 간 무상 A/S(사후 관리 서비스) 지원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주석 바로고 상점플랫폼그룹장은 “매장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가게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 파노라와 배달 운영 효율화를 위한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년기획]복합위기 한국 경제…안전망부터 점검하자
- [신년기획]소부장 공급망 안정화 "수요·공급 기업 간 협력·차세대 R&D 투자 나서야"
- [신년기획] 반·디·배 공급망 진단…여전히 먼 소·부·장 독립
- '이태원→봉하' 민주당, 새해 첫날 광폭 행보… 이재명-김경수 만남
- 공개SW 업계 숙원 '분리발주', 새해 시작된다
- [2023문윤성SF문학상][중장편대상]지동섭 작가 "생존을 위해 자유를 포기한 경험에서 집필 시작"
- [2023문윤성SF문학상][중단편우수상] 짐리원 작가 "기후변화가 가져온 상실, 없어져 가는 것 보존
- [2023문윤성SF문학상][장편우수상] 강민하 작가 "계속 쓰고, 고치다 보면 나아진다는 희망 얻어"
- 에티포스, 5G-V2X 모뎀 세계 첫 개발…C-ITS 판도 바꾼다
- 위밋모빌리티, 투자 혹한기에도 1년 만에 기업가치 15배 '껑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