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 JP모건 콘퍼런스 참가…STB 클라우드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및 '바이오텍 쇼케이스'에 참가해 해외 기업 및 투자자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JP모건 컨퍼런스 바이오 파트너링, 바이오텍 쇼케이스 등에 참여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서비스 '에스티비 클라우드(STB CLOUD)'를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226330)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및 ‘바이오텍 쇼케이스’에 참가해 해외 기업 및 투자자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는 JP모건 컨퍼런스 바이오 파트너링, 바이오텍 쇼케이스 등에 참여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서비스 ‘에스티비 클라우드(STB CLOUD)’를 소개한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공동개발의 기회를 모색하고 파트너십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달 STB CLOUD를 미국 시장에 선보이고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일대일 미팅에서 핵심 기술 및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STB CLOUD는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서비스로,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클라우드상에서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타깃만 정하면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후보물질 발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이사는 “국내외 제약사에서 주목받은 딥매처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미국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STB CLOUD를 폭 넓게 알리고 잠재적 파트너들과 서비스 계약 혹은 협업 등을 논의해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체감물가 24년만 ‘최고’…올해는 전기료·교통비 폭등
- "오랫동안 존경했다"..아이유·이종석 커플백 가격은?
- 체감물가 24년만 ‘최고’…올해는 전기료·교통비 폭등
- '이혼소송'노소영 "1심은 완전한 패소…'그만두는 엄마 싫다'더라"
- 방화로 세 자녀 죽인 22세 엄마…끝까지 변명만 했다[그해 오늘]
- [르포]고물가가 만든 긴 줄…한우 구매에만 1시간 걸려
- 횡단보도 위 느릿한 노인에게 등 내어준 청년
- '정부도 재건축 돕는데'…집 지을 건설사가 없다
- [누구집]아기자기 '조세호' 한강뷰 아파트는 어디?
- 안면보호대 벗어 던진 손흥민...토트넘 , 아스톤빌라에 충격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