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택한 박민지, 베트남 가는 김수지…새해 맞은 KLPGA 스타들, 전지훈련지로 잇달아 출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다.
지난해 12월 싱가포르와 베트남에서 열렸던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PLK 퍼시픽링스코리아 챔피언십을 마친 뒤 휴식을 취했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간판선수들이 새해를 맞아 본격적으로 전지훈련에 돌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LPGA 대회 가능한 많이 참가”
김수지는 베트남 머무르며 담금질
비거리 늘리고 숏게임 보완에 중점
지난해 12월 싱가포르와 베트남에서 열렸던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PLK 퍼시픽링스코리아 챔피언십을 마친 뒤 휴식을 취했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간판선수들이 새해를 맞아 본격적으로 전지훈련에 돌입한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탓에 국내 전지훈련을 소화했던 대부분 선수들이 올해는 다시 해외로 발걸음을 돌려 치열한 겨울나기를 예고하고 있다.
2021년과 지난해, 각각 6승씩을 수확하며 2년 연속 다승왕과 상금왕을 차지했던 ‘대세’ 박민지(25)는 미국을 선택했다. 10일 캘리포니아주 팜 스프링스로 출국해 3월 8일 귀국한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진출을 염두에 두고 전지훈련지도 미국으로 정한 그는 “새해에는 가능한 한 LPGA 대회에 많이 참가할 예정”이라며 “한국과 미국을 오가다보면 몸과 마음이 바쁜 시즌이 될 것 같다. 그 어느 때보다 겨울에 많은 땀을 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생애 처음으로 대상 영광을 안았던 김수지(27)는 베트남으로 5일 출국한다. 비거리를 늘리고, 숏게임을 보완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인 김수지는 스윙코치를 맡고 있는 이시우 빅피쉬아카데미 원장(42)과 함께 베트남에서 ‘따뜻한 겨울’을 난다. 이 원장의 지도를 받는 박현경(23)은 1월 29일 합류한다. 2월 28일까지 베트남에 머물 계획인 박현경은 “그동안 전지훈련 일정을 45일 이하로 간 적이 없는데, 올해는 더운 나라에서 체력을 많이 안 쓰기 위해 일정을 좀 줄였다”고 설명했다.
‘이시우 사단’으로 불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고진영(28), 한국프로골프(KPGA) 황중곤(31), 배용준(23)도 베트남에서 함께 훈련한다.
작년 10월 제주에서 열렸던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과 S-OIL 챔피언십에서 2주 연속 우승했던 이소미(24)는 태국 치앙마이로 향한다. 10일 출국하는 그는 “45일 정도 머물 예정”이라며 “지난 2년간 제주에서 겨울 훈련을 했는데 올해는 해외로 나갈 수 있어 설레는 마음도 든다. 숏게임 연습을 잘 해서 내년에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2022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에서 감격적인 생애 첫승을 거뒀던 이가영(24)은 15일 태국 방콕으로 건너간다. 3월 3일 귀국하는 그는 “지난해 시즌이 한창이던 8월 초 코로나19에 걸려 하반기에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다”면서 “방콕에서 몸을 많이 만들어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KLPGA 투어 통산 15승의 주인공이자 누적상금 역대 1위인 장하나(32)는 19일 라오스로 출국해 2월 말까지 동계훈련을 진행한다. 지난해 발목 부상으로 유난히 고전했던 그는 “이제 나이도 있는 만큼, 더운 나라에서 발목 재활을 하면서 보다 더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올 것”이라고 밝혔다. 홍정민(21)은 특이하게 포르투갈에서 전지훈련을 갖고, 조아연과 정윤지(이상 23)는 나란히 미국 LA에서 땀을 흘린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라이언-황보 데이트…묘한 멘트+포옹까지 ‘뭐야~’ (신랑수업)
- 이청아, 블랙의 여신 [포토]
- 현진우 “다둥이 혜택多…가장 큰 혜택=아파트 청약 당첨” (아침마당)
- 아유미 시월드 저택 공개, 제삿상에 무슨…치명적 실수 (동상이몽2)
- “학교 화장실서 하다 걸린 학생도…” 박나래 충격받아 (다크투어) [TV종합]
- ‘이혼’ 김병만, 가정 폭력 혐의로 송치…전처 폭로에 ‘묵묵부답’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4번째 남친과 동거 중” 고백 (고딩엄빠5)
- 김종민, ♥11살 연하 여친과 결혼 임박? “좋은 아빠 준비하고자” (신랑수업)
- ‘재계 2위’ 재벌 손자, 충격의 ‘허위사실’ 유포…대혼란 (금수저 전쟁)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