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금지 연찬회서 술자리, 핵인싸세요?"…권성동, 주현영 만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의 '주 기자가 간다' 코너에 출연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불거진 이른바 '연찬회 술자리 논란' 등 송곳 질문에 진땀을 뺐다.
지난해 12월 31일 방송된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주 기자가 간다' 코너에는 권 의원이 출연했다.
이 자리에서 김아영 인턴기자는 권 의원에게 "술 반입이 금지됐던 연찬회 후, 기자들과 가지신 술자리 영상인데, 굉장히 '핵인싸'이신 것 같다"면서 연찬회 술자리 논란 관련 질문을 던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좌진 만류해도 최대한 요구 부응"
"솔직한 제 모습, 편하게 봐달라"
쿠팡플레이 SNL코리아의 '주 기자가 간다' 코너에 출연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해 불거진 이른바 '연찬회 술자리 논란' 등 송곳 질문에 진땀을 뺐다.
지난해 12월 31일 방송된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주 기자가 간다' 코너에는 권 의원이 출연했다. 이 자리에서 김아영 인턴기자는 권 의원에게 "술 반입이 금지됐던 연찬회 후, 기자들과 가지신 술자리 영상인데, 굉장히 '핵인싸'이신 것 같다"면서 연찬회 술자리 논란 관련 질문을 던졌다.
그러자 권 의원은 "해명을 좀 하자면, 공식 연찬회가 다 끝난 후 그 뒤풀이"라며 "연찬회가 종료된 이후 뒤풀이 장소였다. 연찬회는 술 반입이 금지됐다"고 해명했다. 권 의원은 이 질문에 당황하는 표정을 지으며 크게 웃어 보였다. 또 주현영 기자가 노래를 주문하자 짤막한 노래로 화답하기도 했다.
또 8년 전 국회 국정감사장에서 휴대폰으로 비키니를 입은 플레이보이 모델 티파니 토스 사진을 보다가 언론 카메라에 포착된 일도 재소환됐다. 주 기자가 "티파니 토스의 어떤 점이 가장 끌리셨냐"고 묻자 권 의원은 "기사 검색하다가 우연히 그 화면이 나왔는데, 1~2초 봤다"며 " 그 여성이 어떤 여성인지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답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관계자를 줄여 부르는 '윤핵관'이라는 별명에 대해선 "듣기 거북하다"는 솔직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윤핵관이라는 별명을 만든 분은 좀 비아냥거리기 위해 만들었기 때문에, 남들이 우릴 공격할 때 윤핵관이라는 표현을 쓰는 거 자체는 듣기 조금 거북하다"고 했다. 그는 "권성동 국회의원이고 정치인 권성동이기 때문"이라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윤 대통령의 이름으로 전달된 연말 선물 가운데 국산이 아닌 외국산 농산물이 포함돼 빚어진 논란도 거론됐다. 두 선택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는 이른바 '밸런스 게임'에서 주 기자는 권 의원에게 "우리 농산물과 수입 농산물 중 더 받고 싶은 선물은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권 의원은 "당연히 우리 농산물"이라고 했다.
이에 주 기자가 "그렇다면 수입 농산물을 연말 선물로 보내신 그분(윤 대통령)께 영상 편지 부탁드린다"고 하자 권 의원은 "수입 농산물을 선물로 보내신 분이 누구냐. 저는 그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고 영상 편지를 이어 나가지 않았다.
한편,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SNL코리아 출연 소감을 밝혔다. 그는 "다른 분들처럼 저 역시 주 기자와 김 인턴기자의 날카로운 질문에 많이 당황했다"며 "이에 방어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가감 없이 있는 그대로 내려놓았다"고 했다.
이어 "몇몇 장면에서는 보좌진이 팔로 'X자'를 만들며 만류했으나, 최대한 요구에 부응하고자 노력했다"며 "해당 코너 최고 스타인 홍준표 선배만큼 재밌을 수는 없겠지만, 솔직한 제 모습이니 편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넘어지지 않는 자전거' 만든 천재소년, 연봉 4억 포기하더니…[조아라의 소프트 차이나]
- 당연히 술인 줄 알고 마셨는데…2030 "속았네" 깜짝
- 대한민국 어쩌다…러시아보다 우울한 새해 전망 [신현보의 딥데이터]
- 올해 7만전자 간다는데…"삼성전자, 언제 사두면 될까요?"
- "아무것도 하지 않는게 미덕"…집값 진짜 바닥은 언제? " [대전망 2023 부동산 시장]
- [종합] 한혜진, 기안84와 '핑크빛 분위기'…'연말 데이트'에 "스캔들 날 수도"
- 슈퍼주니어 신동, 일반인 여성과 '열애 인정'…"결혼은 아직"
- 양현석, '무죄 판결' 후 'YG 지원 사격'…신인 걸그룹 '베이비 몬스터' 소개
- 사진작가 김중만, 폐렴 투병 중 별세…향년 68세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