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쇄살인' 이기영은 음주전과 4범…警, 추가 피해자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거 여성과 택시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이 음주운전 전과 4범인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당국은 최근 일련의 살인 과정에서 나타난 이기영의 사이코패스 성향, 과거 범죄 전력 등을 고려해 추가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이기영은 지난 20일 경기 고양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한 택시와 접촉사고를 냈다.
또 이기영은 이번 범행 전인 2013년부터 음주운전으로만 전과 4범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동거 여성과 택시기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기영(31)이 음주운전 전과 4범인 것으로 파악됐다. 수사당국은 이기영에 의한 추가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주변인 조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1일 경기 일산동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기영과 최근 1년 동안 통화 등 접촉한 인물들을 대상으로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아직 이기영의 추가 범행과 관련한 뚜렷한 단서가 드러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당국은 최근 일련의 살인 과정에서 나타난 이기영의 사이코패스 성향, 과거 범죄 전력 등을 고려해 추가 피해자가 있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이기영은 지난 20일 경기 고양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한 택시와 접촉사고를 냈다. 이기영은 해당 택시를 운전하던 A씨에게 합의금을 준다며 파주시 집으로 유인해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기영은 지난 8월 7~8일께 파주 집 주인이자 전 여자친구인 50대 여성 B씨를 살해하고 시익신을 공릉천변에 유기한 혐의도 받는다. 해당 파주 집은 A씨가 살해된 장소이기도 하다.
또 이기영은 이번 범행 전인 2013년부터 음주운전으로만 전과 4범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이기영은 2013년 5월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돼 면허가 취소됐다. 같은 해 8월에는 무면허 상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징역 1년 6개월의 실형을 받았다. 당시 이기영은 육군 간부로 재직 중이었다.
이기영은 지난 2018년과 2019년도 음주운전이 적발됐다. 이기영은 2018년 음주운전으로 법원으로부터 징역 8개월·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듬해인 2019년 집행유예 기간에 또 음주운전이 적발된 이기영은 징역 1년의 실형을 살았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
- [지스타 2024] "크래프톤이 '딩컴' 주목한 이유…재밌고 확장성 높아"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