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예련, ♥주상욱 대상 수상에 오열한 이유.."힘든 내색 안하고 묵묵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2월 31일 전파를 탄 '2022 KBS 연기대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장면 중 하나는 주상욱의 대상 수상 순간이었다.
주상욱은 이날 5년 만에 부활한 KBS1 대하 사극 '태종 이방원'을 통해 이승기와 함께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지난 12월 31일 전파를 탄 '2022 KBS 연기대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장면 중 하나는 주상욱의 대상 수상 순간이었다.
주상욱은 이날 5년 만에 부활한 KBS1 대하 사극 '태종 이방원'을 통해 이승기와 함께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오른 주상욱은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너무 힘들었다. 내가 25년 전 KBS 청소년 드라마 단역으로 데뷔를 했다. 이렇게 KBS에서 상까지 받게 됐다. 너무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KBS 대하 사극이 5년 만에 부활을 했다. 나 도 어릴 때 연기를 하면서 '내가 계속 연기를 하면 저런 역할을 할 기회가 올까' 막연하게 생각을 한 적이 있다. 실제로 이렇게 대하 사극에서 멋진 역할을 하게 됐다. 이 대하 사극이 주는 무게감, 중압감, 나 혼자는 감당이 안 될 정도로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또 주상욱은 "친형제, 가족처럼 도와주신 너무 많은 선배님, 후배님이 많다. 그분들이 있어서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너무나 감사드린다는 말, 그리고 이 상은 꼭 함께 하셨으면 좋겠다. 끝까지 시청해주신 우리 시청자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언제나 내 편이다. 항상 나를 응원한다. 이렇게 같이 함께 시상식도 왔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와이프 차예련 씨, 사랑해"라고 말했다. 이에 이를 지켜보던 차예련이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앞서 차예련은 '황금가면'으로 우수상을 받으며 "시어머님, 아들 주상욱과 내가 함께 12월 마지막날 좋은 축제에 함께하게 됐는데, TV 앞에서 안절부절 하시면서 보고 계실 거다. 처음으로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랑하고 감사한다는 말하고 싶다. 예쁜 딸 인아 봐주는 우리 엄마 감사하다.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주상욱 씨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그리고 1일 차예련은 직접 소감을 전했다. 그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정말 꿈 같았던 시간 …진심으로 너무 너무 감사 드립니다"고 말했다.
이어 "'이방원' 촬영할때 거의 8개월 동안 전국을 다니며 추운데 고생도 많이했고…그런데도 힘든 내색 하나 하지않고 정말 열심히 묵묵히 고군분투 하더니…. 해냈다. 땀과 노력으로 고민하고 연습한 흔적들이 많은 태종이방원을 잘 만들어 낸 결과 이렇게 행복한 23년을 맞이 하다니 세상에…"라며 "진심으로 축하해요. 영원한 내편 내남편 주방원님 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라고 말했다.
또 "나는 오열"이라며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 새해에는 더 많이 웃는 행복한 한해 보내세요. Happy New Year"라고 글을 맺었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삭발' 이승기, '수백 번 고민' 뒤 참석한 시상식서 “싸워 얻어내야 하는 일 물려주지 않겠다” 결의
- 이효리, 난임 고백→연예인 생활 고충 “비난 생각만 해도 심장 떨려”
- '송중기 여친설' 케이티 루이스 사운더스, 미혼모→재력가 집안까지 무분별 추측으로 몸살
- 김구라 “재혼한 아내와 별거한다는 기사..”
- 유명 하이틴 스타, 펜타닐 과다복용으로 18세에 사망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