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배추보이 이상호 선수 공식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정선출신인 알파인 스노보드 국가대표인 이상호 선수 공식 후원에 나섰다.
군은 1일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기원 2023년 해맞이 축제가 열린 가리왕산 케이블카 관리동에서 최승준 군수를 비롯해 이철규 국회의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이상호 선수, 군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호 선수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정선출신인 알파인 스노보드 국가대표인 이상호 선수 공식 후원에 나섰다.
군은 1일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기원 2023년 해맞이 축제가 열린 가리왕산 케이블카 관리동에서 최승준 군수를 비롯해 이철규 국회의원,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이상호 선수, 군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상호 선수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군은 이상호 선수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국민고향 정선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2026년까지 매년 4000만원을 후원한다. 이상호 선수는 사북 초·중·고를 졸업하고 현재 알파인 스노보드 국가대표 선수로 활동하고 있다. 아시아 최초 2021-2022 시즌 FIS(국제스키연맹) 종합 랭킹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상호 선수는 “2026년 밀라노 동계올림픽 등 국제대회에서 금메달을 목표로 열심히 훈련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정선군민들의 염원인 올림픽 국가정원이 꼭 조성될 수 있도록 스포츠인들과 함께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검은 토끼의 해’ 동해안 일출 명소 해맞이 관광객 ‘인산인해’
- 국내 첫 '뇌 먹는 아메바' 감염 50대, 입원 열흘만에 사망
- 전국서 목격된 ‘미확인 비행체’는 “고체추진 우주발사체 시험비행”
- 검찰, '알펜시아 입찰 방해' 최문순 전 강원지사·KH그룹 등 압수수색
- '만 나이 통일법' 공포, 내년 6월부터 시행…금감원 “금융권에 영향 없어”
- 54년 역사 춘천 대원당 확장이전 “동네빵집과 공생 나설 것”
- 강원외고·민사고 2023학년도 신입생 지원율 전년비 반등
- ‘간첩 누명’ 납북귀환어부 11명 재심에서 전원 무죄
- 전어 수만마리 떼죽음…고성 송지호에 무슨일이?
- [천남수의 視線] 2022년에 버려야 할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