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잘못 교체해도 앞으론 1벌타…KGA 2023 골프규칙안 한글본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부터 잘못 교체한 볼을 플레이해도 2벌타(스트로크 플레이 기준)가 아닌 1벌타만 받는다.
대한골프협회(KGA)는 1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3년 골프규칙안 한글본을 발표했다.
KGA는 지난 4년간 발표한 골프 규칙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 2023년 골프규칙을 지난해 11월 발표했는데, 올해 한글로 번역한 규정집을 내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골프협회(KGA)는 1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3년 골프규칙안 한글본을 발표했다.
골프규칙안은 R&A와 미국골프협회(USGA)는 2019년 골프규칙 현대화를 시작으로 모든 골퍼가 쉽게 골프 규칙을 접할 수 있도록 골프규칙안을 발표했다. KGA는 지난 4년간 발표한 골프 규칙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 2023년 골프규칙을 지난해 11월 발표했는데, 올해 한글로 번역한 규정집을 내놓았다.
새 규칙안은 여러 개의 규칙 위반 또는 동일한 규칙을 여러 번 위반한 경우 페널티 적용을 단순화하고, 클럽을 남용해 손상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손상된 클럽을 교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내용 등이 담겨있다. 볼을 잘못 교체한채 플레이했을 때 2벌타를 받던 기존 규칙을 1벌타로 변경했고, 바람이나 지형 등 자연의 힘으로 볼이 움직여도 다시 리플레이스하는 등의 내용도 포함했다.
KGA는 이날 발표한 한글본 초안에 대해 오는 6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골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탄소배출 감소정책에 동참하고, 정보 수집과 반영을 위해 디지털본으로 먼저 제공하고, 이달 말 KGA홈페이지를 통해 인쇄본을 판매할 예정이다.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슈퍼주니어 신동, 연하의 일반인 여성과 열애...사랑은 YES! 결혼은 아직!!!
- 누나랑 결혼하더니…고우림, 15세 많은 옥주현에 "주현아" 반말('불후')
- 이승기, 주상욱과 공동 대상…"불참 수백번 고민했지만" 눈물(종합)[KBS 연기대상]
- 아이유 "예쁘고 조용히 잘 만나겠다..이종석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 직접 밝혀 [전문]
- 김준호 "좋은 남자와 결혼하길"…♥김지민 "왜 자꾸 결혼 얘기하냐" 선 긋기('얼간김준호')
- 순양家 며느리 박지현, '재벌집' 졸업하고 발레리나 됐네? 여신 비주얼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