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정 "새해엔 더 많은 음악 들려드릴게요"[주간 OST 인터뷰]

김현식 2023. 1. 1. 1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류수정이 OST로 홀로서기 행보에 힘을 실었다.

류수정은 최근 음원으로 정식 발매된 웹무비 콘텐츠 '없는 영화 : 감성주점 외전' OST '널 알아볼 수 있게' 가창을 맡아 리스너들과 만났다.

류수정은 1일 이데일리에 "'없는 영화'를 인상 깊게 보고 있었는데 OST 가창 제의를 받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없는 영화 : 감성주점 외전' OST 가창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류수정이 OST로 홀로서기 행보에 힘을 실었다.

류수정은 최근 음원으로 정식 발매된 웹무비 콘텐츠 ‘없는 영화 : 감성주점 외전’ OST ‘널 알아볼 수 있게’ 가창을 맡아 리스너들과 만났다. 지난 9월 독립 레이블 하우스 오브 드림스를 설립하고 새 출발한 이후 처음으로 가창한 OST다.

류수정은 1일 이데일리에 “‘없는 영화’를 인상 깊게 보고 있었는데 OST 가창 제의를 받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없는 영화 : 감성주점 외전’은 감성주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자신을 향한 남자들의 관심과 호의를 즐기던 희은(양의진)이 미모가 뛰어난 새로(정예서)가 나타난 뒤 관심을 빼앗기자 열등감을 느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3부작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지난달 11일 유튜브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약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500만뷰를 가뿐히 넘어섰다.

류수정이 부른 OST ‘널 알아볼 수 있게’는 소중한 존재에 대한 마음을 노래한 감성적인 분위기의 발라드 곡으로 작품의 마지막 에피소드에 삽입됐다. 곡을 부른 류수정은 “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소중함을 깨닫고 그 마음을 고백하는 메시지가 가사에 담겼다”며 “잔잔하고 예쁜 가사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했다.

“녹음 전 작가님과 함께 곡의 내용과 목소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 작가님께서 칭찬을 많이 해 주셔서 기분 좋은 에너지로 녹음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류수정은 청아한 음색과 섬세한 감정 표현력이 돋보이는 보컬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그는 “많은 분이 ‘널 알아볼 수 있게’를 ‘없는 영화’와 함께 즐기며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음원 공개 후 기억에 남는 반응이 있냐는 물음에는 “부모님께서 노래가 맘에 드셨는지, ‘한 곡 반복 재생’을 설정해두고 이번 OST를 계속 들으셨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뿌듯해했다.

류수정은 독립 레이블 설립 이후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고백’과 ‘핑크 문’(PINK MOON)을 연이어 발매해 앞으로 펼칠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류수정은 “새해에는 더 많은 음악을 들려드리려고 한다”면서 “팬분들 모두가 하루하루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