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이종석, 팬 눈치 NO! "열애 기왕에 알게 된 거…" 공개 애정표현 [MD이슈](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가수 겸 연기자 아이유(30·이지은)와 배우 이종석(34)이 열애 사실을 화끈하게 알렸다.
앞서 지난달 30일 이종석은 '2022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그 영광을 '여자친구 아이유'에게 돌렸다. 직접 실명을 거론하진 않았으나 "고민이 많을 때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준 분이 있었다. 그분께 이 자리를 빌려 꼭 하고 싶은 얘기가 있다. 항상 그렇게 너무 멋져줘서 고맙다. 내가 아주 오랫동안 많이 좋아했다고, 존경한다고 전하고 싶다"라고 열애 발표를 염두에 둔 작심 발언을 했다.
이튿날 이종석의 '그분'은 아이유로 밝혀졌고, 이종석 측은 즉각 "아이유와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핑크빛 스캔들을 인정했다.
이후 아이유 또한 직접 이종석과의 열애를 고백했다. 그는 1일 공식 팬카페에 "제가 연애를 하고 있다. 항상 제 걱정을 하고, 제 안부를 궁금해하는 우리 유애나가 많이 놀랐을 것 같아서 아주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네 이렇게 됐습니다!"라고 당당하게 밝혔다.
연인 이종석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내기도. 아이유는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 해주고. 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며 "언제나 저를 가장 눈여겨 봐주는 유애나(팬클럽 명)니까 제가 요즘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면서도 최근 유독 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더 샘솟는 이유 중에는, 가까운 곳에서 오래도록 칭찬을 해주는 좋은 친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라고 터놓았다.
아이유는 "기왕에 다들 알게 되신 거, 우리 팬들 걱정하지 않게끔 예쁘게 조용히 잘 만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유와 이종석은 신인 시절인 2012년 SBS '인기가요'에서 함께 MC를 맡은 인연이 있다.
[사진 = 마이데일리DB]-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