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위치컴퍼니 `웹3 사업` 파트너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위치컴퍼니와 웹3 사업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치컴퍼니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웹3 전문 스타트업이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전무)는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관련 기술 역량과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웹3 전문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서 일상 생활에서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웹3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우수 협력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위치컴퍼니와 웹3 사업개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치컴퍼니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목표로 하는 웹3 전문 스타트업이다. 위치컴퍼니가 자체 개발한 웹 기반 NFT(대체불가토큰) 메타버스 서비스 '위치월드'에서는 NFT를 쉽게 발행하고 3D 공간에 전시·판매할 수 있다. 또 NFT 홀더만의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위치컴퍼니와 함께 메타버스와 NFT 기술을 활용해 신규 키즈 서비스를 개발한다. 빠르면 올 1분기 중 시제품을 선보이고 고객의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궁극적으로는 대중화 가능한 웹3 사업모델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상엽 LG유플러스 CTO(전무)는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관련 기술 역량과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웹3 전문 스타트업과 협력을 통해서 일상 생활에서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웹3의 대중화를 앞당기고,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우수 협력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전 대통령 "보듬지 못하는 못난 모습…유난히 추운 겨울"
- 중국내 한국공관 코로나 직격탄…직원 240여명 확진
- 히잡 벗은 이란 체스선수, 스페인 이주…"생명 위협 느낀다"
- 실내 수영장서 수강생 5m 다이빙 구역서 사망…경찰 수사
- 전여옥, ‘노웅래 부결’ 민주당 맹폭 “간뎅이 단단히 부어…오늘 자로 ‘자폭’”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